[뉴스락] 신세계TV쇼핑이 SAAF(Street Art Awards Festival) 메인행사인 ‘제2회 대학생 캐릭터 공모전 및 일러스트 경연대회’에 선정된 신진 대학생 디자이너의 상품을 알리고 판매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신세계TV쇼핑은 SAAF와 산학협동을 통해 신진 대학생 디자이너들의 창작캐릭터를 활용한 의류를 제작하고, 신세계TV쇼핑에서 방송 판매할 수 있는 판로를 제공한다.

SAAF는 디자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거리 축제로 올해 3회차를 맞았으며, 10일~11일 양일간 서울 청계광장에서 최종 경연이 진행된다.

최종 경연에 참가하는 60개 팀은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1차 공모전을 통해 선정했다.

신세계TV쇼핑은 1차 공모를 통과한 60개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해당 캐릭터들을 활용한 올 가을 남녀 상의 3종 세트의 기획 방송판매에 나선다.

신진 대학생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한 캐릭터를 모티브로, 의류 원단은 행사주관사인 ‘폴루션’이 제공하고 신세계TV쇼핑은 판매 플랫폼이 돼 제작·생산·판매하는 형식이다.

방송 판매는 오는 10월 중 진행 예정이며, 방송 시 당선자의 이름, 인터뷰, 출신학교 등을 적극 홍보해 디자이너를 알릴 예정이다.

한편 SAAF는 1차 공모 당선작을 중심으로 한 패션쇼를 비롯해, 다양한 공연, 예술작품 전시, 그래피티 라이브 퍼포먼스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 행사를 더욱 다채롭게 꾸몄다.

김군선 신세계TV쇼핑 대표이사는 “지난 6월 진행한 ‘1인 비디오커머스 콘텐츠 공모전’에 이어 우리나라의 젊은 창의인재 발굴과 지원을 위해 다시 한번 신세계TV쇼핑이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세계TV쇼핑은 잠재력 있는 젊은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돋움이 될 수 있도록 선도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