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좋은땅출판사가 2016년 청소년 북토큰도서로 선정된 ‘괜찮아 열두 살일 뿐이야’로 호평을 받았던 김정애 작가의 세 번째 동화집 ‘기억을 팝니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국밥집 아들 민호에게는 늘 쓸쓸했던 기억밖에 없다. 그러던 어느 날 기억을 파는 가게를 발견하게 되고 정체불명의 대머리 박사에게 신나고 행복한 기억들을 산다. 순간적으로 온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았다. 과연 민호는 이 기억들로 인해 ‘참 행복’을 느낄 수 있을까.

이 책은 표제작 ‘기억을 팝니다’ 외에도 여러 편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진귀한 것을 좋아하는 임금님과 금똥을 싸는 원숭이를 둘러싼 요절복통할 이야기, 마음속에 청개구리를 열 마리쯤 키우며 사는 것 같은 사춘기 여자아이들, 오갈 데 없는 엄마와 아이에게 보호자가 되어준 움막집 할머니와 그들을 보살펴주는 마을 사람들, 동상을 친구 삼은 아이, 소시지에 홀려 춤을 추는 개, 억울한 누명을 벗으려고 탐정사무소를 차린 아이 등 각양각색 주인공들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펼쳐나간다.

작품 속 아이들은 서툴지만 어른들의 목소리가 아닌 자기의 마음속에 있는 목소리를 따라가며 하루하루 성장한다. 저자는 서문에서 남과 비교하며 혹은 비교당하며 기죽지 말고 ‘나야 나’를 당당하게 외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동화책을 통해 모든 아이들이 각자 생긴 모습대로 밝게 살아가길 기대한다.

‘기억을 팝니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