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HOME 정치 청와대
文 대통령, 공공기관장 워크숍 참석…“공적인 지위·권한 오직 국민위해 사용해야”
사진=청와대

[뉴스락]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강원도 원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열린 공공기관장 워크숍에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환골탈태하겠다는 비상한 각오로 임해주시길 바란다”고 독려했다.

이어 “양질의 일자리, 상생과 협력같은 사회적 가치 실현이 공공기관의 경영철학이 되어야 한다”며 “국민의 요구는 모든 공적인 지위와 권한을 오직 국민을 위해 사용하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은 기관장의 리더십에 달려있다”며 “더 이상 비리나 부패로 국민에게 좌절과 실망을 안겨주어서는 안될것이며 정부도 그 책임을 철저하게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최근 채용비리 여파로 경영실적 평가에서 공공기관이 잇달아 낙제점을 받은 것과 더불어 대선 당시 공약으로 내걸었던 ‘공공부문 일자리 81만개 창출’을 위해 공공기관이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일자리 창출 모범 기관으로 ‘한국동서발전’을 언급하면서 “초과근무 수당 등을 절감한 재원으로 작년 신규 인력 72명을 채용했다”며 “노사 간 합의를 통해 거둔 큰 결실”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성장의 의지도 다시금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를 축으로 경제패러다임의 대전환을 추구하고 있다”며 “정부는 모든 정책 수단을 동원해 반드시 우리 경제의 구조와 체질을 바꾸고 성장 잠재력을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수 기자  koreain_79@daum.net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국회 四時思索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