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서울 중구 장충동 태광산업 본사에서 열린 '태광산업-엠코르셋 공동마케팅 업무 협약식' 기념 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김형생 태광산업 섬유사업본부 대표, 다섯번째 김계현 엠코르셋 대표). 사진=태광그룹 제공

[뉴스락] 태광산업이 지난 13일 서울 중구 장충동 본사에서 엠코르셋과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양사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태광산업의 최첨단 기술력과 엠코르셋의 브랜드 파워를 더해 이너웨어 시장을 선도해 나가자는 계획이다.

국내 유일의 종합 섬유기업 태광산업은 나일론 원사 메이커 선두주자로 2015년 기능성 섬유 브랜드 ‘쉘론’(Shelron)을 런칭해 국내외 유명 여성 이너웨어 브랜드 제품의 소재로 제공해 왔다. 엠코르셋은 장수 속옷 업체들이 장악한 국내 이너웨어 업계에 후발로 합류했지만 ‘원더브라’ 런칭을 기점으로 빠르게 성장한 업계의 신흥강자다. 엠코르셋은 2016년부터 태광산업의 쉘론을 사용해 크로커다일 ‘감탄브라’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태광산업과 엠코르셋은 FW시즌 신제품을 함께 기획해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태광산업은 국내 최초로 20 데니어(denier) 중공사, 신제품 ’Shelron stay warm technology’를 개발 및 상용화해 엠코르셋의 여성 이너웨어 섬유로 제공할 예정이다. 엠코르셋은 고도의 원단가공기술을 요하는 이 섬유를 크로커다일 이너웨어에 사용하여 보다 가볍고 따뜻한 기능성 속옷을 제작해 국내뿐 아니라 중국을 비롯한 해외시장에 적극 대응할 전략이다.

김형생 태광산업 섬유사업본부 대표는 "앞으로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프리미엄 섬유 제조사로서 입지를 더욱 넓혀 가겠다”며 “특히 해외시장 공략에 중점을 두고 태광산업과 고객사 모두 해외시장에서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계현 엠코르셋 대표는 “새로운 소재, 혁신적인 디자인의 신개념 언더웨어를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부단히 R&D와 마케팅에 투자해 온 것이 지금의 엠코르셋을 만든 원동력이었다”며 “함께 신소재를 기획할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를 만났으니, 더욱 놀랍고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여 한국을 넘어 중국 시장까지 석권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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