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 증권 ׀ 보험 ׀ 카드
KB국민카드,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과 ‘사회연대기금 출연 조인식’ 가져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왼쪽에서 세번째)과 김현정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위원장(왼쪽에서 네번째), 이경진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KB국민카드지부장(왼쪽에서 두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뉴스락] KB국민카드가 14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위원장 김현정)과 불평등 및 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회연대기금 출연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합의는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소속 85개 사업장 중 카드사로는 최초로 이뤄진 것으로 KB국민카드는 2018년분 5억원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3년간 사회연대기금에 출연할 예정이다.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은 총 600억 원 규모로 사회연대기금을 조성해 △청년 일자리 창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 우리 사회의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사회연대기금을 통해 취약 계층과 나라의 미래인 청년들이 실질적이고 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위원장은 “사무금융노조 산하 지부 중 우리나라 카드 산업을 선도하는 KB국민카드와 기금 출연을 합의하게 돼 상당히 고무적”이라며”솔선수범한 KB국민카드를 거울 삼아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위한 공익사업을 수행할 사회연대기금에 타 지부 사업장에서도 출연 합의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종규 기자  koreaineco@daum.net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종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국회 四時思索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