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서대문 NH농협손해보험 IT본부에서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가운데)이 추석 연휴 비상운영계획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제공

[뉴스락]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21일 서울 서대문구 NH농협손해보험(이하 농협손보) IT본부를 방문해 추석연휴를 앞두고 비상운영계획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농협금융은 추석연휴 기간 중 안정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비상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시스템 사전점검 및 증설 조치를 완료하는 등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

비상운영 기간 중에는 주요 거래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24시간 즉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응할 예정이다.

특히 농협손보는 추석연휴 중 22~23일 이틀간 기존 목동에 위치한 전산시스템을 의왕 NH통합IT센터로 이전하고 재정비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농협손보는 이전기간 중 홈페이지, 모바일 등을 통한 거래가 중단됨에 따라 관련 내용을 사전 공지하였으며, 콜센터를 통한 사고접수 업무는 이전기간 중에도 운영함으로써 고객불편을 최소화했다.

김 회장은 "센터이전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성공적으로 이전을 완료하여, 향후 NH통합IT센터의 최첨단 시설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보다 더 혁신적이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