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한국전력(사장 조환익)는 27일 한전 본사에서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 전라남도(도지사 이낙연), 한전KDN(사장 임수경)과 함께 글로벌텔레콤 등 23개의 기업과 에너지밸리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전에 따르면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한전은 지금까지 200개의 기업과 에너지밸리 투자협약을 체결했으며 누적 투자금액 8810억원 및 6086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두었다.

이번 투자협약을 체결한 기업들은 ESS분야의 우진산전 등 에너지신산업 기업 13개사와 수․배전반 제조분야의 신창전설 등 전력기자재 기업 10개사 등 총 23개 기업으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끌 강소기업들이 다수 포함 돼 있다.

투자지역으로는 글로벌텔레콤 등 6개 기업이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에, 에코그린텍 등 7개 기업이 광주지역에, 가람전기 등 10개 기업이 나주지역에 투자를 실행할 예정이다.

2015년부터 본격화된 에너지밸리 조성 사업은 도입기를 거쳐 2016년까지의 177개의 기업유치를 달성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총 200개의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하여 본격적인 성장기로 접어들었다.

한전은 올해 250개의 기업유치 목표와 함께 대기업과 외국기업의 대규모 투자유치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에너지밸리의 성공기반을 확고히 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중소기업들이 핵심인력을 안정적으로 고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전의 ‘*일자리드림(Dream)’제도 약정서 수여식도 함께 개최했다.

조환익 사장은 “올해는 GE의 HVDC 융합클러스터 구축 등과 같은 대규모 투자실행과 함께 ICT 기업유치 및 육성에 역점을 둘 것”이고 “에너지밸리를 에너지신산업이 집약된 스마트시티로 조성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클러스터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