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Agribank 찐 응옥 칸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임직원들을 접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제공

[뉴스락] NH농협금융이 지난 9일 베트남 최대은행인 Agribank(베트남 농업계 상업은행)‘찐 응옥 칸(Trinh Ngoc Khanh)’회장과 임직원들을 접견하고 양 그룹간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협력사업 다각화 및 실행계획을 심층 논의했다.

그 동안 양 그룹은 은행분야에서 협력을 진행해 왔었다. 지난해부터 매년 300명 규모의 인력 교환연수를 실시하고 있고, 올해 2월부터는 Agribank 전지점에서 외화송금대금을 수취할 수 있는 ‘NH-Agri 무계좌해외송금’서비스도 출시한 바 있다.

특히 올해 초부터는 은행, 보험, 증권, 캐피탈 등 모든 금융분야에서 공동사업, 전략적제휴 등 다각적인 협력모델을 양 그룹 실무TF에서 논의해 왔으며, 이번 CEO 회의를 통해 사업타당성이 검증된 모델부터 현지 사업을 다각화하고 사업규모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현지에 진출해 있는 은행 하노이지점 및 증권법인과 Agribank간 상호 금융지원 및 고객소개, 디지털금융 및 농업금융 협력 등을 통해 사업활성화를 도모하고, 나아가 보험, 캐피탈 등 비은행 분야로 베트남 협력사업을 다각화함으로서, 금융과 농업이 결합된 차별화된 그룹형 해외사업을 속도감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