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HOME 보도·영상┃해명·반론 신상품
하이트진로, 초소용량 맥주 ‘기린이치방 미니캔’ 출시
하이트진로가 초소용량 맥주 '기린이치방 미니캔'을 출시했다/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뉴스락] 하이트진로가 초소용량 맥주 ‘기린이치방 미니캔(이하 기린 미니캔)’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1인 가구의 증가와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트렌드로 소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린 미니캔을 출시하게 됐다.

기린 미니캔은 135ml로 기존 소용량 맥주(250ml)보다도 절반 가량 작은 초소용량 맥주이다. 맥주의 시원한 첫 한모금이 생각날 때 제격이다.

기린 미니캔은 일본에서 1990년도 출시됐으며, 국내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주 중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편의점 판매도 검토 중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용량 맥주는 폭음 문화 대신,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가볍게 한 잔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에게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며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출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린이치방은 첫 번째 짜낸 맥즙만을 사용해 진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하이트진로가 2011년부터 독점 수입·판매를 시작했다. 매년 판매가 30% 이상씩 증가했으며, 2018년에는 전년대비 15% 가량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김재민 기자  koreaincap@daum.net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국회 四時思索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