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황동진 기자 로빙이란 '정치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로비 활동'을 말한다.

로빙이 보다 사회적이고 생산적인 것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로빙을 조직의 적극적이고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 행위로 인정하고 사회적 제도로 정착시켜 나가야 한다.

스마트폰의 일상화로 한국의 커뮤니케이션 구조도 중대한 변혁기를 맞고 있다. 디지털 디바이스 덕분에 시간과 공간의 거리가 극복되고, 전 세계의 시민이 실시간으로 네트워크화되고, 범죄·불법·무례 등이 예외 없이 감시되는 상황에서 로빙이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울 것이라는 인식은 과한 걱정이다. 로빙을 통해 특정 이슈가 공적으로 논의되고, 이상적인 법률 및 제도로 발전한다면 로빙의 터전, 실행과정, 결과 및 효과 모두가 사회적 자산이 되는 것이다.

이 책은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서의 로빙의 의미와 실제적인 실행 방안을 제시한다.
 

오창우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 † 170 쪽 † 98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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