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규 KT 회장/사진=뉴스락 DB

[뉴스락] KT새노조가 불법 정치자금 사건과 관련해 황창규 KT 회장 측근 임원의 2차 횡령 혐의에 대한 압수수색을 촉구하는 진정서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제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 황창규 회장과 임원 등 7명이 2014년부터 4년간 총 4억3790만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19,20대 국회의원 99명에게 후원한 혐의에 따른 후속 조치로, KT새노조는 “수사 시작 후 국회의원 일부가 자금을 반환했는데, 이것이 회사가 아닌 일부 임원들에게 돌아갔다”면서 2차 횡령을 주장했다.

KT새노조는 24일 발표한 성명서에서 “KT가 회사 돈으로 비자금을 조성해 국회의원들에게 후원한 자금을, 국회의원들이 전체 또는 일부를 반환했다”면서 “그런데 이 과정에서 반환된 돈을 일부 임원들이 회사로 반납하지 않고 ‘착복’했으며, 그나마 반납한 임원들도 뒤늦게 KT 공식계좌로 반환해 이는 ‘횡령’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KT새노조는 “따라서 이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고, 특히 담당 임원들이 위와 같은 2차 횡령을 하는 과정에서 황 회장은 이를 방조하고 이들에게 아무런 제재 조치도 하지 않았다”면서 “이는 횡령액의 규모에 관계없이 황 회장과 그의 경영진이 KT라는 거대 통신기업을 경영한 최소한의 기업윤리조차 없다는 말”이라고 말했다.

이에 KT새노조는 2차 횡령과 관련된 진위를 밝혀달라며 수사를 촉구하는 진정서를 제출했다.

한편, 지난 21일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부장 양석조)는 조만간 황 회장 등을 정치자금법 등 위반 혐의로 소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가 황 회장과 임원, KT법인 등을 정치자금법 위반, 업무상 횡령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기소의견 송치한 데 따른 조치다. 당시 경찰 수사로는 혐의 입증이 어려워 수사 종결이 됐으나 검찰이 수사를 재개할 것을 암시하면서 사건이 재조명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