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 제공

[뉴스락]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제6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응모에는 역대 최다 총 8만여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대상(10편), 브랜드 특별상(8편) 총18편이 수상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수상작 명단 하단 참고)

베스트셀러를 만들어낸 전문 에디터들과 라이프 트렌드를 선도하는 인기 브랜드에서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만큼 일(직업), 문학, 인문교양 등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시선을 담은 작품들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브랜드 특별상’에는 일러스트, 여행, 라이프스타일 등 분야에서 새롭고 독특한 시선을 담은 작품들이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재단법인 카카오임팩트가 상금 총 5400만원(대상-각 500만원, 브랜드 특별상-각 50만원)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전문 에디터들이 전담할 ‘대상’ 수상작을 각각 선정해 기획 및 편집을 거쳐 도서로 출간하고, ‘카카오 브런치팀’은 수상작을 브랜딩할 예정이다. ‘브랜드 특별상’ 작품은 심사에 참여한 브랜드와 연계해 기고, 강연 등 콘텐츠 협업을 진행한다.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이지현 매니저는 “이번 ‘브런치북 프로젝트’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참신한 시각을 담은 보석같은 다수의 작품을 발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를 토대로 수상작 출간 및 브랜딩을 비롯해 글쓰기를 좋아하는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콘텐츠를 창작하고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6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당선작과 심사평은 브런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 및 선정 에디터/ 브랜드 명단]

‘대상’ ▲경욱 작가<소상공인 탈선일기>_왓어북 안유정 에디터 ▲라디안 작가<고등학생A의 기록들>_정미소 김민섭 에디터 ▲EminQ 작가- <법전 너머의 현실 세상>_생각정원 박재호 에디터 ▲DEWLALA 작가<안 느끼한 산문집>_김은경 에디터 ▲김버금 작가<당신의 사전>_수오서재 황은희 에디터▲손화신 작가<어른 안 하겠습니다>_웨일북 권미경 에디터 ▲아도르 작가 <삼십대 싹싹하지 말자>_프로작북스 조광환 에디터 ▲삶은 고구마 작가<이민가면 행복 한가요>_북스피어 김홍민 에디터 ▲비오 작가<커피여정>_스리체어스 이연대 에디터 ▲강재상Alex, Daniel 작가<슬직살롱 슬기로운 직장생활>_도서출판유유 조성웅 에디터

‘브랜드 특별상’▲씨앝 작가<헿요일의 일기>_29CM ▲신동진 작가<shin의 물방울>_글렌피딕 ▲김태완 작가<4차 산업혁명 인사이트>_알다 ▲yoonash 작가<나의 퇴사여정기>_패스트파이브 ▲이솔 작가<소도시 일본의 진짜 매력>_올스테이 ▲김정기 작가<이게 꿈인지 여행인지>_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MinJin Park 작가<가까스로 적어보는 문학>_하퍼스 바자 코리아 ▲한성국 작가<우리가 몰랐던 브랜드의 비밀>_에스콰이어 코리아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