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마트 제공.

[뉴스락] 유러피안 감성의 남성편집숍 '쇼앤텔'이 봄 시즌을 맞아 20일부터 아티스트 콜라보 봄/여름 시즌 의류를 출시했다.

참여 아티스트는 동양화가 '안성민'과 아트 토이 작가 '이재헌' 등 2명이며, 상품은 치노(Chino : 면)자켓, 치노팬츠, 티셔츠, 집업 후드 등 총 18종이다.

쇼앤텔은 '남성 패피들의 선물가게'라는 콘셉트로 이태리 소싱 브랜드와 PL(자체 브랜드) 의류, 소규모 국내 신진 디자이너 등 총 60여개 브랜드를 한 곳에 집약한 편집숍이다.

매장은 스타필드 하남점/고양점, 스타필드씨티 위례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프리미엄 아울렛 여주점,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 등 총 6개점이다.

특히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안성민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6종)이 관심을 모은다.

최근 아마존 등을 통해 미국 내에서 한국 '호랑이 담요'가 '코리안 밍크 블랭킷'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자개장 등 동양적 색채가 느껴지는 한국 콘텐츠들이 새롭게 주목받는 추세 속에 안성민 작가는 미국 뉴욕에 거점을 두고 '민화계의 앤디워홀'로 불리며 국제적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동양화가다.

한국화를 출발점으로 삼아 전통과 현대, 동서양을 연결하는 안성민 작가의 회화 작품 4종을 모티브 삼아 치노자켓 안감과 티셔츠에 그림을 프린팅하거나, 안 작가 작품 중 한가지 요소인 아이스크림 패턴을 치노팬츠에 자수하는 등의 형식으로 회화를 패션과 접목시켰다.

또한 고급 피규어/미니어쳐의 일종인 '아트토이' 창작소로 2008년부터 새로운 키덜트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창작집단인 '핸즈인 팩토리'와의 콜라보를 통해 프린팅 면티셔츠, 데님팬츠, 후드티셔츠 등 12종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핸즈인 팩토리'는 초식동물을 의인화한 심볼인 '러닝 혼즈(Running Horns)' 디자인을 응용한 쇼앤텔 고유의 캐릭터 2종 '션(Shawn)'과 '팀(Tim)'를 새롭게 개발했으며 이를 후드티셔츠와 치노팬츠 등에 프린팅함으로써 트렌디함과 익살을 표현했다.

한편 이 밖에도 쇼앤텔은 미국 바니스(Barney`s) 백화점에 입점한 디자이너 브랜드인 '리차드 초이(Richard Choi)'의 블레이져와 필드자켓 등 4종도 들여와 판매한다.

한편 미술과 패션의 결합은 세계적인 트렌드로 지난달 파리 패션위크에서는 디자이너 양해일(HEILL 대표)씨가 2019 F/W(가을/겨울) 쇼에 태극기와 책가도 회화를 접목한 컬렉션 의상 40여벌을 공개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쇼앤텔 조윤희 팀장은 "이번 봄 시즌 아트작품과의 콜라보를 통해 쇼앤텔 특유의 트렌디함과 경쾌함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