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은 창립 29주년을 맞아 지난 3월부터 한 달간 ‘기부(GIVE) 힐링 봉사대축제’ 기간으로 정하고, 전국 주요지역 중심으로 직원 참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생명 본사에서 업싸이클링 활동으로 버려지는 리플릿을 활용한 팝업북 만들기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생명 제공

[뉴스락] 신한생명이 창립 29주년을 맞아 지난 3월부터 한 달간 ‘기부(GIVE) 힐링 봉사대축제’ 기간으로 정하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전국 주요 도시에서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5일 밝혔다.

‘기부(GIVE) 힐링 봉사대축제’는 창립을 기념하여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신한생명이 전사적으로 실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봉사대축제 기간에는 1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먼저 서울, 수원, 대전, 광주, 제주 지역에서 ‘독거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봄맞이 시장 나들이’ 활동을 진행했다. 직원봉사자들이 직접 어르신들과 함께  인근 시장을 방문하여 필요한 물품 및 간식을 구매 후 선물했다. 동행하는 내내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리고 귀가까지 완료한 후 활동을 마무리했다.

또한 저소득층 가정과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이어졌다. 전국 6개 지역에서 직원봉사자와 가족이 참여하는 사랑의 빵, 국수 나눔 활동이 진행됐다. 완성된 빵과 국수는 인근 지역 저소득 가정에 전해졌다.

해외 빈곤국가 아동을 위한 신발 만들기 활동도 봉사대축제 기간 내내 진행됐다. 신발이 없어 상피병 등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을 위해 800명의 직원이 참여하여 신발을 제작했다. 완성된 신발은 탄자니아의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환경보호를 위한 업싸이클링 활동으로 티셔츠 끈 팔찌 만들기와 리플릿 활용 팝업북 만들기 등이 진행됐으며 이외에도 △헌혈증서 기부 △문화재 보호활동 △굿윌스토어 매장관리 △사회공헌활동 사진전 등 다양한 활동이 봉사대축제 기간 내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창립을 기념하여 고객에게 받은 사랑과 응원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