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금융업계가 각종 이벤트로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나선다. 농협은행은 '가정의 달 행복+이벤트'와 '가정의 달! 취향저격 정기 예금 가입 이벤트'를 준비했다. 어린이 날을 공략한 어린이펀드 이벤트와 스머프 캐릭터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KEB하나은행 역시 가족 기념일과 여행 등을 위한 목돈 마련용 '내맘적금'을 출시하고 ‘주택청약종합저축 어린이바우처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기업은행은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그대의 오월을 응원하오’ 이벤트를 진행하며 KB은행은 가족 노후를 위한 'KB위대한유산 신탁'을 출시했다.

NH농협은행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 NH농협은행, 가정의 달 이벤트부터 어린이 펀드까지

NH농협은행이 오는 31일까지 1개월간 실시하는 '가정의 달 행복+이벤트'는 농협은행에 세대주·세대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이 각각 금융상품(예·적금·주택청약종합저축 中 1개 이상)에 신규 가입한 경우 세대주고객 이름으로 자동 응모되는 '가족과 함께 이벤트'와, 스마트뱅킹 앱 내(인터넷 뱅킹 포함)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정의 달 관련 퀴즈를 풀고 응모하는 '가정의 달 퀴즈 이벤트'로 진행된다.

응모 고객 중 총 555명을 추첨하여 백화점상품권 100만원,여행상품권 100만원, 한삼인 홍삼정, 샘소나이트 캐리어 등 푸짐한 경품을 제시한다. 

'가정의 달! 취향저격 정기 예금 가입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2개월간 농협은행 디지털채널(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에서 정기 예금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안마의자, 커플스파이용권, 한삼인 아이홍삼, 또래오래치킨 모바일쿠폰, 스타벅스 싱글디저트세트 모바일쿠폰을 가족 구성원 취향 맞춤형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개구쟁이 스머프 캐릭터 통장 출시를 기념해 5월 2일부터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13세 이하의 어린이에게 색칠놀이 등이 가능한 ‘스머프BOOK’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사은품 소진시까지 진행한다. 

어린이펀드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SPC상품권을 지급하는 '우리아이 Seed Money Fund로'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주택도시기금의 청약상품으로 적금형식 또는 일시예치식으로 납부 가능하며, 민영주택 및 국민주택을 공급받기 위하여 가입하는 저축상품이다. 국민인 개인 또는 외국인 거주자, 미성년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 KEB하나은행, 가정의 달 맞이 『행복레시피』이벤트 실시

KEB하나은행 5월 한달간 '가정의 달 행복레시피'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 오는 2일부터 가족 기념일, 소모임 친목 행사, 단체 여행 등을 위한 목돈 마련용 '내맘적금'과 초간편 자유적립식 고금리 재테크 상품인 '하나원큐적금'을 출시한다.

내맘적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손님 대상의 자유적립식 적금상품으로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기간 6개월이상 60개월이하, 매월 5백만원 한도 내에서 만기일 지정이나 납입이 자유롭고 다양한 자동이체 주기 선정도 가능해 가족이나 친목그룹의 구성원들이 기념행사나 여행을 위한 목적자금 마련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다.

금리는 2일 기준, 1년제 연 1.8%의 기본금리에 계약기간의 1/2이상 월부금자동이체 시 연0.5%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연2.3%까지 제공된다.

하나원큐적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손님 대상의 초간편 자유적립식 고금리 재테크 적금상품으로 스마트폰뱅킹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1년에 매월2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 납입이 가능하다. 금리는 2일 기준 연2.0%의 기본금리에 마케팅동의 시 연1.0%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연3.0%까지 제공된다.

KEB하나은행은 5월 한달 간 신상품인 내맘적금, 하나원큐적금과 기존상품인 급여하나월복리적금의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총 555명을 추첨해 공기청정기, 외식상품권, 백화점상품권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 자녀가 있는 손님이 상품 가입 시 ‘자녀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축구교실’에 참가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가정에 프로축구클럽 FC서울과 수원삼성 유소년팀 코치들이 함께하는 축구교실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KEB하나은행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를 위해 만6세부터 만12세 이하 어린이가 청약통장에 가입 시, 1만명 선착순으로 1만 하나머니 바우처를 제공하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어린이바우처 지원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 IBK기업은행, ‘그대의 오월을 응원하오’ 이벤트 진행

IBK기업은행이 5월간 ‘그대의 오월을 응원하오’ 이벤트 진행한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31일까지 ‘그대의 오월을 응원하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어린이날(1세~13세), 어버이날(50세 이상), 스승의 날(유치원·어린이집, 초·중·고교 및 대학교 교사·교직원), 성년의 날(20세), 부부의 날(결혼 7년 이내) 등 5월 기념일에 해당하는 고객으로 만기 1년 IBK적립식중금채에 가입하면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월 1만원에서 1천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연 2.22%(4월 30일 기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 KB국민은행, 안정적 노후를 위한 'KB위대한유산 신탁' 출시

KB국민은행은 가족의 노후를 설계하기 위한 'KB위대한유산'을 출시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2일, 사랑하는 가족의 안정적인 노후와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KB위대한유산 신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고령인구의 급속한 증가에 따라 안전한 노후 생활을 준비하려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으며, 자녀 세대의 불안한 미래를 걱정하는 부모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KB위대한유산 신탁은 이러한 사회적 트렌드에 주목하여 가치 변동성이 적은 금 실물을 상속–증여할 수 있는 유언대용신탁 상품이다. 대표적 안전자산인 금을 매월 소액 적립하여 살아생전 노년기를 안정적으로 대비할 수 있으며, 부모 사후에 인플레이션이나 금융위기에서도 자녀가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기존 상품과는 차별화된 특징이다.

증여–상속 시 금 실물과 현금 지급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상속의 경우에는 상속 당시 운용자산 그대로 승계도 가능하다. 고객이 금 실물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한국조폐공사에서 인증하는 순도 99.999% 이상의 고품질 골드바를 제공하며, 100g 단위로도 인출이 가능해 고객의 믿음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가족 간 마음을 소중히 간직하기 위해‘Letter 전달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가입 시 고객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편지 형식으로 제작하여 가입증서에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더불어 상속·증여 관련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세무 및 법률전문가 상담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