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은 7일자 동아일보, 중앙일보,  CBS뉴스 등에 실린 “감정원장, 여직원 성희롱”제하의 기사와 관련해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7일 일부 언론매체는 서종대 한국감정원장이 성희롱발언을 수차례 해왔다며 지난해 11월 3일 세계평가기구 총회를 마친 자리에서 한 여성직원에게 "양놈들은 너 같은 타입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넌 피부가 뽀얗 고 날씬해서 중국부자가 좋아할 스타일“이라고 발언했다.

앞서 지난해 7월 서울사무소 직원들과 간식 먹는 자리에서 “아프리카에서는 예쁜 여자는 지주의 성노예가 되고 못 생긴 여자들은 병사들의 성 노예가 된다“고 발언했다.

이어 지난해 11월 케냐 출장중 저녁식사를 하는 자리에서 “가족이 없는 사람들은 오입이나 하러가자”고 발언했다.

한국감정원은 이같은 언론 보도에 사실과 다르다 반박했다.

한국감정원은 서 원장은 "평소 정직과 청렴과 공정 해, 격한 언행으로 공직생활의 모범을 보여왔으며, 한국감정원장 부임후에도 2년연속 공기업 경영평가와 청렴도 조사에서 최우수평가를 받는 등 최선을 다해 일해 온 인물"이라고 강조했다.

한국감정원은 허위 제보 배경에는 비위 직원의 징계에 대한 보복이라고 했다.

한국감정원 송영소 감사실장은 “다른 건을 감사하는 과정에서 그런 말을 들었다”라고 말했던 것으로 보도 되었으나, 송영소 실장에게 확인한 결과 서원장이 “본인의 용모와 업무태도를 창찬하면서 감정원에 계속 근무해달라는 취지의 말을 들은 적이 있으나 감사해달라는 요청은 전혀 없었다”고 밝혔다.

한국감정원은 언론중재의 제소와 상급기관 조사 등을 통해 확인될 것이며, 음해에 의한 허위사실에 대한 보도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