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중소기업청이 29(토)~5월 14(일)까지 전통시장 200여곳이 참여하는 ‘2017 전통시장 봄내음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①봄②여행·관광③축제·체험을 접목하여 전통시장의 매력도를 높이는 것으로 ‘봄 여행주간’(4.29~5.14)과 연계하였으며 떠나요 봄여행, 즐겨요 봄시장이란 슬로건 하에 전통시장만의 특색과 테마를 살린 문화공연, 체험행사, 경품이벤트, 특가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

그간, 전통시장에 대한 고객들의 불편사항으로 꼽혀 왔던 3대 분야의 고객서비스 제고를 위해 상인단체(전국상인엽합회 등)가 주도하는 ‘고객서비스 3대혁신’ 운동도 병행된다.

봄철 관광지*, 지역테마 축제(봄꽃·인물 등) 등 인근 시장 200여곳이 축제기간 중 자율적으로 행사 기간(5일 내외)을 정하여 참여하며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살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전국 16개 거점시장(지자체 추천)은 시장별 특성을 반영한 포토존 설치, 솜사탕 무료 제공과 함께 차별화된 행사와 이벤트로 축제분위기를 선도하고 일반시장으로 확산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금번 ‘봄내음’ 축제를 온국민이 어우러져 즐기는 잔치로 만들기 위해 SNS 연계 ‘전통시장 보물찾기*’와 ‘로보카 폴리’ 캐릭터를 활용한 ‘스탬프 투어’(축제기간 중 3~4일)도 실시한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