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두레’, NH농협생명의 ‘모두레’ 금융교실을 아시나요
상태바
‘모두+두레’, NH농협생명의 ‘모두레’ 금융교실을 아시나요
7일, NH농협생명 충북지역총국, 괴산 명덕초등학교에서 금융 뮤지컬 선보여
금융교육에서 소외된 어린이를 지원하고자 매년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 교실운영
  • 최정인 기자
  • 승인 2019.06.1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생명 제
사진=NH농협생명 제

[뉴스락] NH농협생명(대표 홍재은) 충북지역총국(총국장 김재복)이 지난 7일 괴산 명덕초등학교에서 1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뮤지컬을 선보였다. 금융뮤지컬을 통해 경제·금융 지식들을 춤과 노래를 통해 쉽게 익힐 수 있어 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뜨거웠다.

NH농협생명은 경제·금융교육에서 소외된 어린이를 지원하고자 매년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 교실'을 운영한다. 

‘모두레’는 농협의 협동조합 정신인 ‘모두’와 보험의 상부상조 정신인 ‘두레’를 합성한 단어다. 

미래의 금융소비자인 어린이들은 모두레 교육을 통해 경제·금융이론, 보험의 중요성 등을 강의와 게임을 통해 배운다. 학년별 수준에 따라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활동을 포함하여 교사 및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다. 특히, 금년에는 금융 뮤지컬 프로그램을 신규 편성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채웠다.

또한, 금융감독원 주관 하 실시되는 1사 1교 금융교육도 지속 확대중이다.

1사 1교 금융교육이란 전국의 금융회사 본·지점과 인근 학교가 자매결연을 맺고, 결연 금융회사가 결연 학교 학생들을 방문, 체험교육 등 다양한 금융교육을 지속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NH농협생명은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 교실과 동일한 프로그램을 통해 결연 학교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2015년 4개 학교를 시작으로 2018년 53개 학교와 결연을 맺었다. 이러한 노력에 NH농협생명은 2018년 1사1교 금융교육우수 금융회사 직원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홍재은 대표는 “앞으로도 NH농협생명은 미래 꿈나무인 우리 어린이들이 소외받지 않고 적절한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다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