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사진=효성 제공
조현준 효성 회장/사진=효성 제공

[뉴스락] 효성 조현준 회장이 효성티앤씨의 기능성 소재를 앞세워 ‘도전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익스트림스포츠용 원사 시장 확대에 나섰다.

스판덱스 시장점유율 세계 1위인 효성티앤씨는 이달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덴버에서 열리는 글로벌 아웃도어∙스포츠 원사 등 기능성 소재 섬유전시회 ‘OR show(아웃도어 리테일러 쇼)’에 참가한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익스트림스포츠를 위한 힘 있는 스판덱스 원사인 ‘creora® ActiFit(크레오라 액티핏)’을 처음 선보인다.

올해 효성티앤씨는 한계를 넘어 그 이상을 향해 나아간다는 의미의 “커넥티드 비욘드”라는 슬로건 아래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주변환경으로부터의 신체 보호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액티핏 외에도 다양한 기능성 원사를 선보인다. 냉감성, 온열감, 흡한속건성, 소취 등의 복합적인 기능을 가진 소재들을 소개한다.

특히 최근 패션업계의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트렌드를 반영한 원사들인 페트병을 이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 리젠, 공정상 발생하는 폐기물(waste)를 재가공한 리사이클 나일론 원사 마이판® 리젠®, 일반 스판덱스 대비 낮은 온도에서 세팅이 가능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크레오라® 에코소프트, 별도 염색이 필요 없어 물사용을 절감하는 블랙 원착사 크레오라® 블랙등도 에코노미라는 주제로 함께 선보인다.

조현준 회장은 “최근의 고객들은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면서도 친환경적인 가치를 지닌 제품을 소비하기를 원한다. 효성티앤씨는 글로벌 전시회를 통해 늘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 원사 시장뿐만 아니라 기능성의류 패션트렌드까지 리드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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