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맛있는 여름, 시원한 여름' 행사 포스터/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 '맛있는 여름, 시원한 여름' 행사 포스터/사진=롯데쇼핑 제공

[뉴스락] 할인 행사만 진행하던 백화점의 행사가 달라졌다. 예술 작품을 고객 통로에 전시해 고객들이 즐길 수 있게 만드는 감성 마케팅을 비롯해 빅데이터 분석과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시즌에 맞는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는 집객형 마케팅이 등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5월 말부터 7월 중순까지 국내 신진 사진 작가 4명이 ‘Blue(블루)’를 테마로 자유롭게 찍은 사진을 전 점의 매장 곳곳에 전시하고, 고객들이 생각한 ‘Blue’의 이미지를 사진으로 담아 인기 SNS에 업로드하도록 유도하는 감성 마케팅을 진행했으며, 2000건 이상의 관련 게시글이 올라오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8월 2일부터 9일까지 진행하는 ‘맛있는 여름, 시원한 여름’ 행사에서는 빅데이터 기술 분석과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백캉스(백화점+바캉스)’, ‘호캉스(호텔+바캉스)’ 고객들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우선, ‘백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에게 빅데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금액할인권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8월 2일부터 8일까지 점포 인근 계열사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에서 사용 가능한 식품/패션 금액할인권을 문자메시지로 발송한다.

수신 후,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은 결제 시 문자메세지를 보여주면 식품관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을, 10만원 이상 패션 상품을 구매 시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점포 별 수량 상이)

행사 기간 동안, 롯데백화점은 입점 전 점에서 국내산 돼지 벌집 삼겹살을 기존 보다 약 4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 국내산 찰옥수수와 거봉(2kg, 1박스)을 특가에 판매한다.

또한, 8월 6일부터 9일까지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 한 고객에게 백화점에 입점한 ‘엔제리너스 커피’의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일부 매장 제외)

‘호캉스’를 노리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종합 숙박 어플리케이션 ‘여기어때’와 제휴를 맺고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에서 로그인 후 노출되는 쿠폰 코드를 ‘여기 어때’ 어플리케이션에서 당일 등록 후에 사용할 수 있다.

8만원 이상의 숙박/액티비티/ 캠핑 등의 상품 구매 시에 이용 가능하며, 쿠폰 코드는 8월 2일부터 9일까지 확인할 수 있고, 9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7/31까지 마케팅 수신 동의 고객 한정, 미동의 고객은 8월 2일~7일 중 동의 시, 8월 9일 단 하루 맞춤 혜택 쿠폰 이용 가능)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 본부장은 “다양한 형태의 바캉스가 유행하면서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이 ‘백캉스’ 뿐만 아니라 ‘호캉스’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빅데이터와 계열사 간 협력, 타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스마트한 프로모션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