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제공
사진=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제공

 

[뉴스락]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집행위원장 안성기)가 8월 5일부터 23일까지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지원작을 공모한다.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AISFF FUND PROJECT)는 국내 단편영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 및 육성하고 단편영화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2005년부터 시행해 온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으로, 2014년부터는 영화제 기간 공개 피칭 형식의 프로그램 행사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

1편 이상의 단편영화 제작 경험이 있는 국내 개인 혹은 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30분 이내의 단편영화(작품 규격 및 장르 구분 없음)와 지원 신청서를 비롯한 필수 제출 자료를 이메일(aisff.project@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단, 신청인(팀) 당 1개의 작품만 신청 가능하다.

지원 신청서는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홈페이지(www.aisff.org)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지원작 공모에 관한 문의는 영화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담당자(02-723-6520 또는 aisff.project@gmail.com)로 하면 된다.

1차 심사에 선정된 프로젝트들은 멘토링과 피칭 교육을 통해 작품 완성도 향상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아시프펀드상 수상작은 이번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기간 중 공개 피칭을 통해 선정될 예정이며, 결과 발표 및 시상은 11월 5일 폐막식에서 이루어진다.

수상작 1편에는 제작비 1천만 원을 지원하며, 완성된 작품은 2020년 제18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최초 상영된다.

국내 최초의 국제경쟁단편영화제로서,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행사를 비롯해 전 세계의 다채로운 단편영화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씨네큐브 광화문과 문화복합공간 에무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