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사진=대우건설 제공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사진=대우건설 제공

[뉴스락] 대우건설은 전라남도의 대표 산업도시이자 자족도시인 광양시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에서 첫 분양 아파트인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오는 9일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일반에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전라남도 광양시 성황동 276번지 일원에 위치한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아파트 12개동 총 114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기준 59㎡A 48세대, 59㎡B 123세대, 74㎡A 192세대, 74㎡B 46세대, 84㎡A 248세대, 84㎡B 162세대 84㎡C 98세대, 84㎡D 223세대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단지로 전 세대중소형 타입의 세대 구성과 우수한 교육환경, 쾌적한 주변 환경으로 지역 내에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분양가는 3.3㎡ 당 평균 880만원대이며, 입주예정일은 2021년 10월 예정이다. 중도금이자후불제가 적용되며,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중앙로 88번지(중동 1732-2)에 위치하고 있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에서 분양되는 첫 공동주택으로 지역내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단지와 인접해 유치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예정)이 계획돼 있다. 또한 도시개발지구 내에 중학교 부지가 계획 중이며, 인근에 성황초, 광양 영재교육원, 학원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남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중심상업시설 부지가 예정돼 있으며, 공공청사 부지도 위치해 향후 이용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단지에서 2km 이내에 광양시청, 중마버스터미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중마시장, 시립도서관이 위치해 기존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의 교통환경 역시 우수해질 전망이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단지 앞으로 전남 신안군과 부산 중구를 연결하는 2번 국도가 위치해 남해고속도로 및 호남고속도로의 진출입이 편리하며 남도 지역 주요 지역으로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대근대교, 이순신대교도 가까워 광양성황일반산업단지, 포스코 광양제철소, 여수국가산업단지 등으로의 출퇴근 역시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추게 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에 구봉산과 성황천이 위치해 있고, 단지 주변에 16만평 규모의 성황근린공원, 어린이 테마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성황근린공원에는 실내수영장과 다목적체육관, 풋살장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의 이용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광양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우건설의 브랜드 아파트로 푸르지오의 차별화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자체 개발한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을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에 적용할 예정이다. 단지 입구에서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 내부로 구역을 나눠 입주민의 동선에 따라 미세먼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되며, 세대 내부에서는 클린존(59㎡ 타입 제외)을 도입해 현관에 설치된 ‘Air Shower(유상옵션)’을 통해 오염물질의 집안 유입을 차단할 예정이다.

단지 전체는 남향 및 판상형 중심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으며, 전세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되어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드레스룸 및 펜트리 공간 등의 배치를 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시켰으며, 대면형 ‘ㄷ’자형 주방(84㎡D타입 제외)으로 가사동선을 최적화 시켰다.

단지내 커뮤니티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에는 그리너리 스튜디오, 피트니스클럽, 사우나, 독서실 등 다양한 시설을 함께 배치하여 입주민들의 동선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커뮤니티의 활성화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푸른도서관, 키즈 & 맘스카페, 어린이집 등 다양한 시설이 입주민의 생활에 편리함과 품격을 더하고 있다.

또한 근린생활시설용을 제외한 전체 주차장을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없는 공간을 계획하였으며, 주차 폭 역시 확장형으로 설계해 입주민의 주차 편의를 최대한 도모했다.

이 외에도 가스배관 방범커버, 무인택배 시스템, 스마트 도어 카메라, 고화질CCTV, 지하주차장 비상벨시스템 등의 보안 설비를 통해 안전한 주거환경을 마련했으며, 대기전력차단장치, 스마트일괄제어시스템,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시스템,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등 다양한 친환경 설비를 통해 에너지 저감 아파트를 실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