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이것이 인생이다
상태바
힘내라, 이것이 인생이다
  • 김수민 기자
  • 승인 2019.08.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내라, 이것이 인생이다, 이오근 지음, 248쪽, 1만2000원

 

[뉴스락] 좋은땅출판사는 ‘힘내라, 이것이 인생이다’를 출간했다. 

나는 지금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가? 가슴에 손을 얹고 한번 생각을 해 보자. 바로 답은 나오지 않겠지만, 만약 내가 항상 생각한 대로 살고 있다면 나는 어제와 항상 다른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고 점점 발전하는 사람이 되고 있을 것이다. 

여기 그런 사람이 있다. 바로 ‘힘내라, 이것이 인생이다’의 저자 이오근이다. 이오근 저자도 자신이 원하는 모습이 되기까지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때까지 수많은 노력을 한 사람이다. 가난 때문에 학교조차 가지 못하기도 했다. 공부를 위한 돈을 벌기 위해 친구들이 중학교에 입학했을 때 오일장에 나가서 돈을 벌기도 했으며 공부에 대한 열정 하나로 연고도 없는 서울로 올라가 학비를 벌기 시작했다. 

그때마다 많은 문제와 마주쳤다. 공장에서 일하다가 손가락을 다치고 같이 일하는 사람들의 괴롭힘에 숱하게 외롭고 괴로운 나날들을 보냈다. 심지어는 실명의 위기까지 갔었다. 하지만 이오근 저자는 포기하지 않았으며 그의 끈질긴 노력의 결과와 과정이 ‘힘내라, 이것이 인생이다’에 담겨 있다. 

자신은 흙조차 팔 수 없는 흙수저 중 흙수저라고 이오근 저자는 말한다. 하지만 한번 마음먹은 것이 있다면 포기하지 않았고 그렇게 꿈을 이루었다고 전하고 있다. 하다가 조금 어렵거나 시작조차 하지 못하고 포기하는 일들이 참 많다.

이런 핑계 저런 핑계를 대기도 하고 단순히 무기력이라는 이유도 있을 것이다. ‘힘내라, 이것이 인생이다’를 펼쳐 읽어 보자. 역경과 고난을 딛고 자신이 생각했던 미래로 걸어가는 이오근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지금부터 조금 더 나은 내가 될 수 있도록 해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