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비뉴겔. 사진=동아제약 제공
터비뉴겔. 사진=동아제약 제공

[뉴스락] 무좀은 곰팡이(진균)의 일종인 피부사상균에 감염되어 생기는 피부질환이다.

피부사상균은 피부의 제일 바깥 층인 각질층에 주로 감염되어 분포하고 있다. 각질층의 특징은 세포간 틈이 거의 없어 약물의 침투를 방해하는 장벽역할을 하는데, 특히 만성화되어 각질이 과도하게 두꺼워진 무좀의 경우 약물의 흡수가 어려워 치료가 잘 되지 않는다.

동아제약 터비뉴겔은 발가락 사이에 생기는 무좀(지간형), 발바닥에 물집이 생기는 무좀(수포형)뿐만 아니라 우수한 약물 침투력으로 발바닥의 각질이 두꺼워지는 무좀(각화형) 등 각종 무좀에 효과적이다.

특히, 터비뉴겔은 감염 부위에 바르면 필름막이 형성되는 ‘필름 포밍 겔(Film Forming Gel)’ 기술을 적용했다. 필름막이 기존 겔, 크림 타입의 제품들과 달리 끈적임을 막아줘 사용감이 좋다. 터비뉴겔은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외에도 동아제약에는 1회 사용으로 간편한 무좀치료제 ‘터비뉴원스’가 있다. 터비뉴원스를 사용하려면 질환 부위를 깨끗이 씻고, 완전히 건조시킨 후 양쪽 발이 충분히 적셔지도록 바르면 된다. 약의 효과를 높이려면 터비뉴원스를 바른 후 24시간 동안 씻지 않고 그대로 둔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무좀치료제 터비뉴겔은 높은 피부 침투력과 뛰어난 항진균력으로 무좀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