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네이버는 모바일 메인의 다양한 판을 통해 추석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다가오는 연휴 동안 ‘뭐하지?’라고 생각한다면 <뭐하지 판>을 통해 연휴 놀거리 특가 정보, 싱글족을 위한 인기 전시 정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접할 수 있다.

<여행+판> 및 <우리동네 판>에서도 한가위 보름달 구경 명소, 추석 맞이 축제 행사 정보 등 가볼 만한 곳을 모아 볼 수 있다. 실시간 교통정보, 차량 정비 점검 리스트, 응급 상황 대처 상식 등 여행지까지 가는 길에 유용한 정보는 <자동차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석은 가족이 함께하는 명절인 만큼 <부모i판>, <건강판>에서는 자녀와 부모님에게 필요한 건강 상식 및 추석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예방법을 소개한다. 

가족이 함께 즐기는 명절 음식 정보도 준비돼있다. <푸드판>에서는 지역별 차례상 상차림, 송편/전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를, <FARM판>에서는 좋은 식재료 고르는 법, 남은 과일 활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쇼핑판>에서는 선물하기 좋은 브랜드 잡화, F/W 신상 의류 등 명절 및 가을 상품을 집중적으로 제공하며, <오늘뷰티판>에서 추석, 한복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팁을 참고할 수 있다.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책문화판>에서는 귀향/귀경길에 들으면 좋은 오디오북을 추천하고,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미니북 ‘귀를 열면 명절이 달라진다’ PDF를 무료로 제공한다. <웹툰판>에서는 정주행하기 좋은 ‘지나간 명작’을 확인할 수 있다. 

<연예판>에서는 "명절연휴에 인기 웹드라마/웹예능 작품, 여유롭게 정주행하기"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서울, ▲일진에게 찍혔을 때, ▲요즘 애들, ▲연플리4 등 V오리지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주요 웹드라마, 웹예능 시리즈를 소개한다. 또한, <감성충전 판>에서는 모바일 배경화면, 엽서 등으로 활용하기 좋은 그라폴리오 창작자들의 추석 맞이 일러스트를, <게임 판>에서는 추천 게임 칼럼 등 특집 콘텐츠를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 <함께N판>에서는 추석 명절 주제로 모금을 진행한다. <법률판>에서는 추석 관련 궁금증 해결 콘텐츠를, <경제M판>에서는 연휴기간 할인 정보, 경비 절약 방법 등 재테크 노하우를 소개한다. <어학당판>에서는 추석에 헷갈릴 수 있는 친척 호칭 퀴즈, 특선 영화 속 외국어 한마디 등 교육적인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