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밀레니얼 남성 고객들이 선호하는 남성 캐쥬얼 브랜드를 유치하며 타 유통업체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뉴스락] 롯데백화점이 밀레니얼 남성 고객 모시기에 발 벗고 나섰다.

최근 밀레니얼 남성 고객들이 유통업계의 큰 손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롯데백화점은 밀레니얼 남성 고객들이 선호하는 남성 럭셔리 캐쥬얼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유치, 타 유통업체와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본점에 5개의 주요 남성 럭셔리 캐쥬얼 브랜드를 유치해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2월 프리미엄 영국 브랜드 ‘바버(barbour)’를 시작으로 5월에 ‘APC옴므’를, 8월에는 ‘산드로옴므’와 ‘송지오옴므’를 오픈했으며 9월에는 백화점 업계 최초로 ‘우영미(WOOYOUNGMI)’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남성 럭셔리 캐쥬얼 상품군의 매출은 2016년 7.8%, 2017년 5.5%에 이어 지난 해 10.7%, 올 해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간 대비 13.2%로 꾸준히 신장중이며 명품, 리빙과 함께 백화점 매출을 이끄는 대표 상품군이다.

특히, 백화점 최초로 단독 매장을 선보인 ‘우영미’는 오픈 첫 날에만 1000만원의 실적을 기록했으며 한정판으로 선보인 ‘코트’의 경우 오픈 3시간 만에 완판하며 남성 고객들의 구매력을 뚜렷하게 확인했다.

롯데백화점이 본점에 신규 남성 럭셔리 캐쥬얼 브랜드를 유치한 이후, 고객층에도 변화가 나타났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의 럭셔리 캐쥬얼 브랜드에 방문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전체 방문 고객 중 2030 남성 고객 비중이 전년 동기간 대비 7% 가량 늘어난 30%를 차지했다.

또한 1월부터 9월까지 남성 럭셔리 캐쥬얼 브랜드 유치를 통해 본점의 남성 층 전체의 매출 역시 전년 동기간 대비 7.5% 신장하며 남성 패션 상품군 전체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광희 롯데백화점 남성패션팀장은 “최근 패션에 관심을 갖는 남성 고객들이 급증하며 남성 럭셔리 캐쥬얼 상품군의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2030 남성을 위한 브랜드 유치를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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