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빛나는 명연주를 펼치는 KCO 첼로 앙상블의 무대가 다시 오른다.

4번째로 열리는 KCO 첼로 앙상블 정기연주회는 5월 6일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구 서울바로크 합주단)의 첼리스트들이 모인 KCO 첼로 앙상블은 첼로가 가지고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하고 창조적인 에너지를 담은 화합된 소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앙상블의 리더 정재윤은 “KCO 첼로 앙상블의 음악이 많은 관객에게 전달되기를 희망하며 더 나아가 한국 첼로계의 중추적 역량과 음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첼로 앙상블만이 보여줄 수 있는 연주법과 기법들을 작품들 속에 새롭지만 자연스레 재탄생시킬 예정으로 앙상블 리더 정재윤(KCO 운영감독, 서울종합예술학교 교수), 황윤정, 문주원, 김용식, 이소정, 김창헌, 김현서, 이태인이 연주한다.

협연으로 바이올리니스트 강드보라, 소프라노 한경미가 함께한다.

이번 공연은 1부 고혹적인 도입부 알비노니의 아다지오(Adagio) 작품에 이어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비발디의 사계 중 가을(L‘autunno), 겨울(L’inverno), 비제의 카르멘 모음곡(Carmen Suite for Cello Ensemble)을 연주한다.

2부는 로시니의 새벽, 폭풍우, 고요함, 스위스 군대의 행진의 구성인 윌리엄 텔 서곡(William Tell Overture), 헨델의 오페라 리날도 중 울게하소서(Lascia Ch`io Pianga), 절묘한 균형을 이루는 빌라-로보스의 브라질풍의 바흐(Bachianas Brasileiras) 등 클래식 음악 안에서 대중성을 추구하며 전통성을 유지하는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공연은 KCO 첼로 앙상블이 주최하고 WCN이 주관한다. 티켓은 R석 30,000원, S석 20,000원으로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문의는 WCN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