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부동산투자자문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윤종규 KB국민은행장(왼쪽 여섯번째), 윤경은 KB증권 대표(네번째), 박정림 KB국민은행 WM그룹 대표(여덟번째) 등 관계자들이 테이프커팅했다.

[뉴스락] KB국민은행은 서울 강남과 강북에 부동산투자자문센터를 개설했다고 27일 밝혔다.

부동산투자자문센터에는 부동산전문가와 세무사가 상주하면서 부동산 매입·매각자문, 보유·관리 자문, 개발·분양자문 등 각종 부동산투자 자문서비스는 물론 세금 상담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제휴 중개법인의 지도기반 부동산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공유해 다양한 투자 물건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 쇼핑몰 기능도 하게 된다.

부동산 매각자금 및 보증금, 임대료 등에 대해서는 은행 및 증권 자문을 통한 최적의 자금운용방안을 제시한다. 고객 수익률을 높일 뿐만 아니라 상속세와 증여세 등의 절세전략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특화서비스 전략 중 하나인 고객 보유부동산에 대한 종합진단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자산관리연구원(대표 고종완)과 제휴해 토지 및 건물 가치 분석에 기반한 동산종합주치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원거리 고객을 위해 화상 상담시스템을 구비해 '디지털 자산관리 어드바이저리(Advisory) 시대'를 열겠다는 전략이다.

최근 개발한 종합상권분석솔루션인 '상가(권)정보 통합시스템'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자문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상가구입, 창업 및 보유 중인 상가건물에 대한 대출상담 등 고객이 원하는 지역에 대한 종합적인 상권정보를 상담 받을 수 있는 상권분석 솔루션이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전국 1200여개 주요 상권 동향, 고객, 유동인구 분석과 거래사례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또 최근 문을 연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의 '부동산 콘텐츠 센터'의 주거, 상업, 토지 등 각종 부동산 자료를 활용한 고품질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