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AIA생명 제공
사진 AIA생명 제공

[뉴스락] AIA생명이 이러한 고객 수요에 맞춰 소액암, 일반암 구분하지 않고 최대 3천만원까지 동일하게 보장하는 ‘(무)빈틈없는 암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무)빈틈없는 암보험(갱신형)은 주계약 300구좌 가입 시 암으로 진단확정되거나, 소액암으로 분류되는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으로 최초 1회 진단확정되면 모두 동일하게 3000만원을 지급한다. 단, 진단확정일이 최초계약의 계약일로부터 2년 미만인 경우에는 1500만원을 지급한다.

소액암과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을 암의10~20% 수준으로 보장하던 기존 암보험 상품과 달리, 이번 상품은 소액암과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 보장을 대폭 강화해 질병에 빈틈없이 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IA생명 관계자는 “소액암은 치료가 비교적 쉽기 때문에 치료 비용이 적게 들 것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실제 치료비나 경제력 상실로 인한 생활비 부담이 소액암 이외의 암과 비슷한 수준”이라며 “이번 상품을 통해 소액암, 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을 진단받은 고객들도 치료, 간병, 생활비 부담을 덜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AIA생명 (무)빈틈없는 암보험의 가입연령은 20세부터 60세다. 주계약은 최초계약 10년 만기이며 만기 후 10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80세까지 보장한다. 40세 남자, 주계약 300구좌, 전기납으로 가입 시 월보험료는 1만4700원이다.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AIA생명 홈페이지와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