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꿀잠 프로젝트 체험존을 준비했다. 사진 롯데백화점 제공

[뉴스락]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이 강조되면서 ‘잘 쉬고 잘 자는 것’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특히 잘 자는 것에 대한 관심은 숙면을 위해서 돈을 지불하면서 수면 산업이 성장한다는 의미의 ‘슬리포노믹스(Sleep+economics)’라는 신조어도 만들어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11월 12일부터 11월 24일까지 일산점에서 ‘꿀잠 프로젝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는 ‘불면증’ 개선을 위해 롯데백화점이 발 벗고 나선 것이다.

‘꿀잠 프로젝트’는 숙면과 휴식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획한 행사로 다양한 숙면 용품 판매 및 체험 존을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꿀잠 프로젝트’는 일산점 3층의 약 99㎡(30평)규모의 공간을 ‘플레이(play) 존’, ‘코지(cozy) 존’, ‘바디(body) 존’ 등 세 가지 섹션으로 구분해 행사를 진행한다.

‘플레이 존’에서는 고객들이 수면 이색 체험 공간인 ‘수면 산소 캡슐’을 체험 및 구입할 수 있다. 수면 산소 캡슐은 일정한 공간에 수면 유도 램프 및 일정량의 산소를 발생시켜 수면 장애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존을 마련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수면환경 팁을 제안한다.

‘코지 존’은 침대와 베개, 리클라이너 등을 구비한 체험형 공간이다. 전문 슬립 코디네이터가 상주하며 베개의 높이와 형태를 개인별로 맞춤 컨설팅 해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는 한편, 세계 최대의 메모리폼 제조사인 ‘카펜터’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공기 정화 식물과 디퓨저도 준비됐다.

더불어 ‘바디 존’에서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웨어를 선보인다. 수면 양말과 수면 바지, 실내에서 편안하게 착용 할 수 있는 라운지 웨어 등을 판매하며 수면 안대와 수면 마스크 등 다양한 전문 용품들을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원하는 공간에서 숙면하게 도와주는 ‘슬립박스 수면캡슐’, 체형에 맞춰 편안한 수면 환경을 만들어주는 ‘슬립앤슬립 메모리폼 타퍼’, ‘토레베드 매트리스 킹사이즈’ 등이다.

강성희 롯데백화점 바이어는 “수면의 양과 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면서 수면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꿀잠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들이 새로운 수면 환경을 경험하고 관련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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