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김정호 의원실 제공.
사진 김정호 의원실 제공.

[뉴스락] 김정호(경남 김해시을, 기획재정위원회)은 18일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김정호 의원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운영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위원으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은 기획재정위원회 활동성과로 평가받은 것이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국가재정경제를 총괄하는 기획재정부, 국세청, 관세청, 조달청, 통계청 등 5개의 정부기관과 한국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조폐공사, 한국투자공사, 한국재정정보원, 국제원산지정보원 6개의 관련기관에 대해 국정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김정호 의원은 2019년도 국정감사에서 ▲경제활성화를 위한 저금리정책 및 확장재정 등 적극적 대책 마련 ▲ 대기업의 사내유보금 및 부동산투기 현황, 생산적 투자유도 방안 ▲고소득사업자 및 미성년 등 고액자산가 등의 철저한 세무조사 당부 ▲ 고액상습체납자 명단공개제도의 문제점 ▲ 방사능오염된 일본수산물 불법유통 실태 등 문제점과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김정호 의원은 “기재위는 국가재정경제 및 조세정책을 총괄하여 국민의 삶에 직결되는 정책을 다루는 기관을 피감기관으로 하고 있어 국민의 눈높이에서 경제활성화와 과세형평을 위한 정책방안을 제시하려고 노력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의 삶이 보다 나아질 수 있도록 하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