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롯데쇼핑 제공

[뉴스락] 롯데e커머스 임직원들이 1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대문구에 위치한 ‘동방사회복지회’에서 ‘맘(mom)편한’ 아기방 청소, 드림박스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 e커머스 임직원 40명은 입양 대기 중인 아동들이 생활하는 생활관을 청소하고, 미혼 양육모 120개 가정에 전달할 생필품을 ‘드림박스’라는 이름으로 제작했다. ‘드림박스’ 안에는 로션, 생리대, 물티슈, 핫팩 등 다양한 생필품이 포함됐다.

롯데e커머스의 봉사활동은 ‘샤롯데 봉사단’ 이라는 이름으로 2015년 7월부터 시작했으며, 소외이웃과 취약계층에 나눔 활동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월 1회씩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맘(mom)편한’ 봉사활동은 롯데그룹의 여성, 아동과 관련된 사회 공헌활동을 총칭하는 브랜드로 ‘엄마(mom)의 마음(맘)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롯데e커머스 ‘샤롯데 봉사단’은 지난 2015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동방사회복지회’와 MOU를 체결하고 ‘김장 나눔 봉사’, ‘입양 대기 아동 견학 봉사’, ‘에코백 만들기’, ‘나눔 바자회’ 등 매월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에도 위탁가정 및 소외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박진형 롯데e커머스 봉사단장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롯데 e커머스 임직원들이 미혼 양육모 가정에 전달되는 선물 세트인 ‘드림박스’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여성과 아이 등 도움이 필요한 많은 이웃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