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이 19일 서울 영등포구 소셜캠퍼스 온 서울2센터에서 열린 '2019  한국 사회적기업상' 시상식에서 수상기업 대표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원진 에이유디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 구성규 ㈜두손푸드 대표, 김정기 ㈜더하이 대표 / 사진 한국씨티은행 제공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이 19일 서울 영등포구 소셜캠퍼스 온 서울2센터에서 열린 '2019 한국 사회적기업상' 시상식에서 수상기업 대표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원진 에이유디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 구성규 ㈜두손푸드 대표, 김정기 ㈜더하이 대표 / 사진 한국씨티은행 제공

[뉴스락]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과 신나는조합(이사장 정명기)은 지난 19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소셜캠퍼스 온 서울2센터에서 ‘2019 한국 사회적기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씨티은행과 신나는조합이 2017년 사회적기업육성법 시행 10주년과 씨티(Citi)의 한국진출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한 ‘한국 사회적기업상’ 은 사회문제 해결을 통해 우리 사회의 따뜻한 성장을 주도하는 우수한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본 상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 제공, 지역사회 경제 발전은 물론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애써온 사회적 기업을 격려하고 모범사례를 제시하여 사회적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19 한국 사회적기업상’은 일자리창출분야, 사회혁신분야, 성장분야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하며, 이번에 지원한 53개 응모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장 실사 그리고 전문가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각 분야별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수상기업으로는 일자리창출분야에 ㈜두손푸드, 사회혁신분야에 에이유디사회적협동조합, 성장분야에 ㈜더하이가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누렸으며, 상패와 함께 10백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