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3’ 1위 등극
상태바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3’ 1위 등극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0.01.0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한남매3. yes24 제공
흔한남매3. yes24 제공

[뉴스락] 예스24 1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150만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3>이 예약 판매 중임에도 전주 대비 한 계단 오른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했고 <흔한남매 2>는 18위에 이름을 올렸다.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는 한 계단 올라 2위를 차지했고 EBS 캐릭터 ‘펭수’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가 두 계단 내려가 3위를 기록했다.

채사장의 인문 교양서 시리즈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신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는 한 계단 올라 4위에 안착했고 김난도 서울대 교수와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2020년의 기술과 시장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트렌드 코리아 2020>는 세 계단 올라 5위에 자리했다.

새해를 맞아 새로운 해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자기계발서 및 공부법을 담은 도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재무 재테크 전문가 라밋 세티의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개정판이 11위로 새롭게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고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한 계단 올라 12위다.

습관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한 제임스 클리어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14위로 순위에 재진입했고 우리 삶의 소중한 변화와 성장을 효과적으로 기록할 수 있도록 구성된 다이어리 북 <5년 후 나에게 Q&A a day>은 다섯 계단 올라 15위에 안착했다.

영어 학습서와 자격증 준비를 위한 도서에 대한 독자들의 손길이 덩달아 분주하다. 토익 최단기 졸업을 위한 최신 기출 단어 및 출제포인트가 수록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13위, 한국사 최신 기출 문제를 담은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이 17위에 올랐다.

이 밖에도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전주와 동일한 6위를 유지했고 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는 글배우 작가의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는 네 계단 올라 7위에 안착했다.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는 전주 대비 두 계단 올라 8위를 기록했고 어린이 학습 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2> 조선의 발명품 편은 다섯 계단 내려 9위에 안착했다.

2019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한 소설가 김영하의 산문 <여행의 이유>는 두 계단 올라 10위를 기록했다. 현대 천문학을 대표하는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tvN 프로그램 ‘요즘책방’ 1월 방송 예고편에 노출된 이후 19위를 차지했고 <인간을 키우는 고양이>는 예약 판매 중임에도 20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젊은 건축가가 경험과 사유로 발견한 좋은 곳들의 비밀을 밝힌 <모든 공간에는 비밀이 있다>가 한 계단 올라 1위를 차지했고 두 아이의 엄마이자 워킹맘이 쓴 페미니즘 도서 <여자 공부하는 여자>가 2위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