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놀이의 발견, 구글플레이스토어 육아앱 1위 …부모 대세앱 등극
상태바
웅진씽크빅 놀이의 발견, 구글플레이스토어 육아앱 1위 …부모 대세앱 등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락]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의 ‘놀이의 발견’이 구글플레이스토어 육아 어플리케이션 분야 1위를 달성하며, 국내 회원 수 40만명을 돌파했다.

웅진씽크빅이 지난 4월 업계 최초로 론칭한 ‘놀이의 발견’은 아이들이 즐겁게 몰입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을 한 자리에 모아 예약, 결제까지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국 유명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키즈카페, 체험 공방 등 4천여 개 제휴사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놀이의발견은 구글플레이 선정 2019년을 빛낸 숨은보석 앱을 수상의 영예와 함께, 평점 4.7점을기록하며출산∙육아앱 부문 선두자리를 꾸준히 지키고있다. 누적 회원 수 역시 지난해 7월 20만명을넘어선이후 5개월만에 2배이상급증했다.

이 같은 회원 수의 지속적인 증가는 워터파크, 키즈카페, 아쿠아리움, 공방 등 아이들을 위한 놀이 콘텐츠 확보와 플랫폼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혜택 제공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지역 내 아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과 프로그램을 확인 할 수 있다. 기존 모바일 예약 플랫폼이 성인 고객 중심으로 운영되는 것과 달리, 모든 콘텐츠가 아이들에게 적합한 장소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지 검증돼 있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리워드 프로모션, 무료 쿠폰 증정, 특가 이벤트 등 혜택을 확대해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였다. 놀이의 발견 이용객 약 48% 가 콘텐츠를 재구매, 프로그램 및 혜택이 확대됨에 따라 그 이용률도 꾸준히 증가 중이다.

한 이용객은 “요즘은 놀이 교육이 대세라는데, 어떻게 놀아줘야 할 지 감을 잡기도 힘든 초보 엄마, 아빠들에게는 필수앱”이라며, “어디에 갈지 한 눈에 보이고, 계절마다 바뀌는 추천 콘텐츠나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자주 이용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