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삼성SDS 제공
브랜드파이낸스가 실시한 IT서비스 기업 브랜드 가치평가에서 삼성SDS가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11위를 기록했다. 사진 삼성SDS 제공

[뉴스락] 삼성SDS는 브랜드파이낸스가 실시한 IT서비스 기업 브랜드 가치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1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영국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는 삼성SDS의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7% 상승한 37억달러(4조3천억원)를 기록해 25대 글로벌 IT서비스 기업 중순위가 상승한 2개 기업 중 하나라고 소개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보고서에 별도 지면을 할애해 삼성SDS를 집중 조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IT서비스 시장의 평균을상회하는 성장율 △AI·IoT·블록체인, 5G, 클라우드 등첨단 IT기술 기반의 사업 경쟁력 강화 △전략적투자·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 △4대 전략사업(인텔리전트팩토리, 클라우드, AI·Analytics, 솔루션) 성장등을 브랜드 가치가 급성장한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임수현 삼성SDS 최고전략책임자는 브랜드파이낸스인터뷰에서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되는 현 시장 상황에서IT신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해 나갈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지난해 삼성SDS를 블록체인확산을 리딩하는 글로벌50 기업으로 선정했고, 삼성SDS가수행한 제조기업 디지털 혁신 사례는 CIO 100 Awards를 4년연속 수상한 바 있다.

삼성SDS는 올해 경영방침을 ‘글로벌 사업을 통한 성장동력확보’로 정한만큼 글로벌 시장의 특성에 맞는 전략사업을타겟팅하고 신규 고객과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적으로발굴하면서 지속적으로 대외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