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김태오 DGB대구은행장, 엄용진 제50보병사단장. 사진 DGB대구은행 제공 [뉴스락]
(왼쪽부터)김태오 DGB대구은행장, 엄용진 제50보병사단장. 사진 DGB대구은행 제공 [뉴스락]

[뉴스락] DGB대구은행은 수성동 본점에서 코로나19 관련 지원사업에 힘쓰고 있는 군장병 격려를 위해 제50보병사단(사단장 엄용진)에 격려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2013년 ‘1사1병영’ 업무협약을 맺은 것을 계기로 본 격려금을 전달하게 됐으며, 지역대표기업으로 코로나19 해결과 확산방지를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이 다양한 대민지원 사업을 하고 있는 제50보병사단을 격려하고자 한 것이다.

제50보병사단은 장병들로 구성된 ‘육군현장지원팀’을 신설, 지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을 대구·경북 지역 곳곳에서 진행하고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대중교통 터미널, 전통시장 등의 방역작업 실시, 선별 진료소 및 확진자 격리시설 안전 격리, 시급히 마스크 물량을 생산하는 업체 인력 지원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격려금은 방역과 선별진료소·격리시설 통제지원과 장병들의 격려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태오 DGB대구은행 은행장은 “제50보병사단과 협약을 맺고 군간부 대상 서비스 강의, 금융 및 재테크 강의, 신입행원 병영체험 등의 활발한 교류 활동을 진행해온바, 이번 코로나19 상황에 군장병들이 현장에 뛰어들어 노력하는 모습에 깊이 감명 받아 본 지원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불철주야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는 와중에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모습은 참된 군인이자 일등 국민의 자세라고 생각한다. 지역대표기업 DGB대구은행도 노력해 이 사태를 함께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