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은 최근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고객과 지역사회에 금융지원·성금기부·무이자할부·지역상권이용 등 총9000억원 규모의 종합지원대책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 제주은행 제공 [뉴스락]
제주은행 제공 [뉴스락]

[뉴스락] 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은 소상공인 및 중소법인 신규 대출지원 확대에 이어 추가로 올해 6월 말까지 만기도래한 대출금 보유 업체 4,106개 업체(총 대출금액 6,669억원)와 연도 말까지 원금분할상환을 하고 있는 업체 1,756개 업체(총 대출금액 2,114억원)에 대해 금융지원활동을 전개한다.

지원내용은 첫째, 올해 6월말까지 만기도래한 소상공인 및 중소법인에 대하여 조건 없이 1년간 기한연장을 지원하는 방안이다. 

이는 은행 내부적으로 대출 연장관련 심사를 완화하여 고객이 대출금 만기 연장 시 느낄 수 있는 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올해 연도 말까지 원금 분할상환 기일이 도래하는 소상공인 및 중소법인에 대하여 분할 상환기일과 만기일을 1년 유예하는 지원방안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소비심리 위축과 시장상황 악화로 인해 소상공인 및 중소법인이 받는 직·간접적 피해가 상당한 점을 고려하여 대출 원리금분할상환을 1년 간 유예하여 사업운영에 어려움을 덜어줄 예정이다.

상기 두 가지 지원방안은 대출금액에 관계없이 전 업종을 대상으로 하며 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보고 있는 소상공인 및 중소법인에 힘을 보태고자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은행은 이와 더불어 자가격리자 등 내점이 어려운 개인 및 개인사업자에 대하여 영업점 방문 없이 녹취로 연장을 하고 향후 서류를 보완하는 등 가급적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금융거래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은행 서현주 은행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경기가 많이 위축되고 있다”며 “소상공인 및 중소법인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갈 것이며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