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아이다 공연 모습

[뉴스락] ‘오페라 도시 대구’의 이름을 새롭게 할 또 하나의 의미 있는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배선주)는 10월에 펼쳐질 <제15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메인 오페라 작품 중 하나인 ‘아이다 AIDA’ 공연에 참여할 시민 합창단을 구성할 계획이며 오디션을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발하게 된다.

오페라 ‘아이다’는 위대한 작곡가 베르디의 대표작(1871년 이집트 카이로 로열오페라하우스 초연)으로 고대 파라오시대 이집트의 멤피스와 테베를 무대로 하며 전쟁과 사랑, 그리고 희생을 내용으로 하는 스펙터클한 규모의 대작이다.

특히 2막의 ‘개선행진곡’은 모든 오페라 합창곡 중에서도 일순위에 꼽는 웅장한 합창곡으로 대규모 무대장치와 함께 대규모 출연진으로 그 존재감이 극대화되는 부분이다. 이번에 선발될 시민 합창단이 남녀시민, 병사, 노예 등으로 분장하여 프로합창단과 함께 ‘개선행진곡’을 연주하게 된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배선주 대표는 시민과 함께하는 오페라축제를 위하여 이 같은 기획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대구의 경우 타 지역에 비해 ‘가곡교실’이 활성화돼 있는 만큼 평소 클래식 수업을 받아온 애호가들에게 특히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며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오디션을 통하여 시민 합창단을 구성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합창 경험이 있는 만20세 이상 대구시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오디션을 거쳐 최종 20명 정도 선발된다. 지원신청서는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우편이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마감은 18일 오후 5시까지다. 오디션은 20일 오전 10시 대구오페라하우스 3층 연습실에서 진행되며 가곡(한국/이태리 등) 또는 오페라 아리아 한 곡을 준비하면 된다. 합격자는 7월부터 4개월 동안 연습에 참여하게 되며 공연은 11월 3일과 4일 양일간 펼쳐진다.

원서접수

-접수기간 2017년 5월 18일(목) 17:00까지
-접수방법 이메일접수
-우편접수 대구광역시 북구 호암로 15 대구오페라하우스 2층 기획사업팀
-제출서류 : 응시원서 1부(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에서 출력)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