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창업자가 수익성을 확인하고 창업을 할 수 있는 모델이 등장해 주목 받고 있다. 사진 가마치통닭 제공 [뉴스락]

[뉴스락] ‘옛날통닭’ 치킨프랜차이즈 업체인 가마치통닭이 본사가 운영중인 직영점 가운데 수익성이 검증된 점포를 분양 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분양은 본사가 직접 운영중인 직영점의 수익성을 예비 창업자에게 사전 공개한 뒤 소유권을 넘기는 방식이다.

현재 가마치통닭이 분양 예정인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가양점은 최근 한 달간 57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가맹점 수익율은 약 30% 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가마치통닭 관계자는 “현재 직영점 10여 개를 운영중인데, 수익성이 검증된 점포를 차례로 일반에게 분양할 계획”이라며 “예비 창업자는 안전하게 창업시장에 뛰어들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옛날통닭’ 치킨프랜차이즈 업체인 가마치통닭은 통닭 한마리를 6500원 이라는 ‘착한가격’과 유황사료를 먹고 자란 ‘건강한 치킨’ 이라는 콘셉트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있다.

가마치통닭의 가장 큰 경쟁력은 본사 직영시스템으로 직접 사육한 국내산 닭만 사용하는 것이다.

또한, 콜드체인 물류시스템을 통해 부화에서 사육, 도계, 가공,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해 소비자에게 가장 신선한 닭을 공급한다. 이들 닭은 모두 ‘HACCP’ 인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