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삼겹살데이 후 또 하락세
상태바
한돈자조금, 삼겹살데이 후 또 하락세
한돈업계, 돈가 회복하나 싶더니 또다시 생산원가 아래로 추락
3월 4째주 기준, 전년도 대비 17.2% 하락, 삼겹살데이 4,217원 정점 찍은 후 다시 하락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이 최근 돈가가 소비심리 하락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정기 할인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사진 한돈자조금 제공 [뉴스락]

[뉴스락] 삼겹살데이 전후로 잠시 회복세를 보였던 돈가가 3월 중순 이후 다시 생산원가 이하로 하락했다.

이에 한돈자조금이 최근 돈가가 소비심리 하락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정기 할인행사를 준비했다고 1일 밝혔다.

축산물품질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국내산 돼지고기 가격은 올해 초 2013년 이후 최저가를 기록한 이후, 지난 2월 말부터 3월 중순까지는 4,000원대(평균 경락가격, kg당)을 유지했다. 하지만 이후로 지속적으로 하락해 3월 말에는 3천원 초반대로 주춤했다.

올해 3월 4째주 평균가격은 같은 기준 전년도 가격 대비 17.2% 하락했다.

하태식 위원장은 이와 관련해 “코로나19의 사회·경제적 여파로 모든 업계가 힘든 와중에, 한돈이 면역력에 좋다는 점이 알려져 일시적으로 수요 증가가 있었으나 장기화되는 사태에 소비 위축을 피하긴 어려운 실정이다”라며 “앞으로는 적정한 돈가를 유지하기 위해 할인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돈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한돈몰’에서는 매월 3일, 13일, 23일까지 사흘을 ‘한돈 먹는 날’로 지정해 한 달에 3번 선착순으로 ‘한돈 2kg 1+1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 주문자 외 타인에게 동일 제품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착순 구매를 하지 못하더라도 4월 3일부터 24일까지는 기획세트 20% 할인행사도 계획중이다.

한돈자조금 뿐만 아니라 대형 유통점에서도 할인행사에 동참한다. 이마트에서는 4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한돈 삼겹살, 목심을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에서는 4월 9일부터 15일까지 삼겹살, 목심, 전지를 2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소비자 선호부위인 삼겹살과 함께 소비가 저조한 저지방부위 또한 이번 행사에서 함께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