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산업이 음성인식 선풍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뉴스락] 국내 선풍기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 신일산업이 이달 20일부터 2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 있는 하이마트 월드타워점 앞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고 신제품 론칭쇼를 진행한다. 이번 론칭쇼에서는 △음성인식 선풍기 △2중날개 선풍기 △날개 없는 에어 서큘레이터 등 획기적인 여름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국내 최초 ‘음성인식 선풍기’는 4차산업 시대를 앞두고 주목할 만하다. 별도의 조작 없이 음성만으로 전원조작, 바람세기, 타이머, 회전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가 초기 호출 명령어 “써니야 응답해”라고 말하면 선풍기는 “안녕하세요”라고 응답한다. 이후 사용자 각 기능별 명령어를 입력할 경우 선풍기는 이를 실행한다.

△전원은 “켜세요”, “멈추세요” 명령어를 △바람세기는 “강하게”, “약하게” 명령어를 △타이머는 “한 시간”, “두 시간” 등 1시간 단위로 명령어 입력이 가능하며 △회전은 “회전” 명령어 입력 시 해당 기능이 온/오프된다.

강력한 모터와 5엽 날개는 풍부하고 부드러운 바람을 선사하며 소음을 최소화 한다. 바람의 세기는 4단계로 자연풍과 수면풍 기능까지 더해 총 6가지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본체에 LED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작동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전원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음성인식 기능이 온/오프되며, 리모컨이 함께 제공돼 원거리에서도 사용이 편리하다.

신일산업은 현재 ‘음성인식 선풍기’ 출시를 기념해 21일까지 하이마트 쇼핑몰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하고 있다. 구매자 전원에게 자사 핸디형 선풍기 2대를 증정한다.

론칭쇼 현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제품 구매자 전원에게는 자사 핸디형 선풍기를, 선착순 구매자 30명에게는 뷰티브랜드 ‘뮤즈베라’의 부스터 또는 세럼을 증정한다. 또한 추억의 뽑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신일산업은 59년 전통을 자랑하며 국내 선풍기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1년 연속1위를 수상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계절가전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