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자연보전 활동의 일환으로 ‘작은 쓰레기까지 되가져오기'를 실천하는 ‘클린백 챌린지’를 공식 SNS채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 K2 제공 [뉴스락]

[뉴스락]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자연보전 활동의 일환으로 ‘작은 쓰레기까지 되가져오기'를 실천하는 ‘클린백 챌린지’를 공식 SNS채널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K2 ‘클린백(CLEAN BAGK) 챌린지'는 깨끗하게 자연을 되돌리자'는 의미의 'CLEAN BACK'과 되가져오는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가방을 뜻하는 'CLEAN BAG'의 합성어로 아웃도어 활동의 터전인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지나치기 쉬운 작은 쓰레기까지 되가져오기 위한 클린백을 공유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K2 클린백은 등산 배낭에 매달거나 가볍게 휴대하여 아웃도어 활동 시 생기는 작은 쓰레기를 담아 올 수 있는 에코쌕으로 리사이클 소재로 제작됐다.

K2는 2017년 친환경, 필환경 산행의 일환인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는LNT(LEAVE NO TRACE) 지침에 따라 클린백 캠페인을 처음으로 실시해 클린백 1만 2천 개를 주요 등산로 입구에서 배포한 바 있으며, 2018년부터 2030 소비자들이 클린백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캠페인을 확대해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클린백 챌린지는 K2의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한다.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 후 “나는 지구 지키기에 동참하겠습니다”란 다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300명(블로그 50명, 페이스북 50명, 인스타그램 200명)에게 클린백을 증정한다. 참여 기간은 4월 10일부터 이달 26일까지다.

신선철 K2 마케팅팀팀장은 “산행 중 무심코 버린 플라스틱 쓰레기들이 오랜 시간 동안 썩지 않아 자연과 동물들에게 위협이 되고 있다”며 “클린백 챌린지는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K2는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로써 환경보전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지속적인 환경보전 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K2는 지난해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해마다 버려지는 많은 양의 다운을 재활용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리사이클 유어 다운 캠페인(Recycle Your Down)’을 비롯해 WWF와 함께 미세먼지 저감 및 녹지 확충을 위한 도심 숲 조성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며 자연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