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비욘드미트'서 출시된 비욘드비프, 비욘드소시지. 사진=동원F&B [뉴스락]
동원F&B '비욘드미트'서 출시된 비욘드비프, 비욘드소시지. 사진=동원F&B [뉴스락]

 

[뉴스락] 동원F&B가 비욘드미트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미욘드미트는 콩, 버섯, 호박 등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만든 100% 식물성 대체육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과 포화지방산 함량은 낮은 제품이다.

동원F&B는 채식을 선호하는 현대인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에 '비욘드비프'와 '비욘드소시지'를 추가로 출시해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했다. 두 제품은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대체육 제품이지만 각각 잘게 간 소고기와 돼지고기 형태로 맛과 식감은 물론 육즙까지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비욘드미트는 미트볼, 타코, 파스타 등 요리에 활용 가능하며 비욘드소시지는 일반 소시지와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바른 소비에 집중하는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비건을 하나의 음식 성향으로 받아들이는 인식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동원F&B는 식물성 대체육 시장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가치소비를 원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에 필요한 제품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컨설팅 업체 그랜드뷰리서치는 전 세계 비건 시장 규모가 2018년 이후 매년 평균 9.6%씩 성장 중이라며 비건 식품 시장 확대를 전망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