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바나나. 사진=스미후루코리아 [뉴스락]
로즈바나나. 사진=스미후루코리아 [뉴스락]

[뉴스락]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생활에서 우울감, 무기력, 스트레스 등의 심리적 변화를 느끼는 이들이 많아졌다. 

한 학회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 국민의 약 20%가 코로나19로 인해 중증도 이상으로 불안과 우울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와 우울을 뜻하는 블루(blue)를 결합해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겼을 정도다.

이처럼 답답함과 우울감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달달한 간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가 발표한 논문에 의하면, 적당량의 당분 섭취는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달달한 제품을 통해 코로나19로 혹독한 봄을 보낸 소비자들의 마음을 달래고 있다.

바나나전문 글로벌청과기업 스미후루코리아의 ‘로즈바나나’는 일반 바나나에 비해 크기는 앙증맞지만 당도는 1.5배가량 높아 스트레스를 녹여줄 달달한 간식으로 제격이다. 24브릭스 이상의 달콤함을 자랑하는 로즈바나나는 한 입 베어 물면 바나나로 만든 크림을 맛보는 듯한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스미후루코리아 차승희 마케팅 팀장은 “바나나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우울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다”며, “일반 바나나보다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로즈바나나’를 통해 코로나19로 받은 스트레스를 달콤하게 녹여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달콤한 추억의 간식 ‘달고나’를 우유에 그대로 녹여낸 제품도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400번 저어서 먹는 디저트로 SNS상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달고나 커피’를 우유로 재해석해 ‘서울우유 달고나 우유’를 선보였다. 서울우유 1등급 원유에 진한 시럽을 담아낸 제품으로, 달고나 특유의 달콤쌉싸름한 풍미가 특징이다.

웅진식품은 20여년간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스테디셀러 음료인 아침햇살과 초록매실을 달콤한 아이스크림으로 새롭게 재탄생시켰다.

아침햇살의 원료를 그대로 담아 기존의 맛을 구현한 ‘아침햇살 아이스크림’은 찹쌀떡이 더해져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초록매실 아이스크림’은 사각사각 씹히는 시원한 얼음 알갱이가 들어있어 초록매실 특유의 상큼함을 그대로 살렸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