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양곤 임직원이 지역 의료진에 빵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호텔롯데 [뉴스락]
롯데호텔양곤 임직원이 지역 의료진에 빵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호텔롯데 [뉴스락]

[뉴스락] 코로나19 사태가 전 세계적으로 지속되는 가운데 롯데호텔이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각국 의료진과 시민 응원에 동참하고 있다.

롯데호텔은 지난 3월 롯데호텔 서울과 롯데호텔 월드에서 진행했던 대구 의료진 단팥빵 기부 캠페인에 이어 롯데호텔 양곤도 빵 1000개를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호텔 양곤의 베이커리인 델리카한스에서 초콜릿 크루아상과 블루베리 크림치즈빵 각각 500개를 생산해 지난 12일부터 이틀에 걸쳐 양곤 COVID-19 지정 병원 두 곳의 의료진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롯데호텔 양곤을 비롯하여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등 양곤에 진출한 롯데그룹 계열사들이 합동하여 바쁜 의료진들이 허기를 채울 수 있도록 응원에 나섰다.

또 롯데 뉴욕팰리스는 지난 1일부터 22일까지(현지 시간 기준) 경매 형태의 기부 캠페인 '올 인 챌린지(All in Challenge)'에 참여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취약 계층과 의료진에 제공할 음식을 구매하기 위한 모금 캠페인으로 유명 연예인, 스포츠 스타, 기업체 등이 재능 및 제품을 기부하면 경매 또는 추첨권 판매 형태로 모금하여 전액 기부된다.

이에 롯데 뉴욕팰리스는 샴페인 스위트 4박과 미쉐린 레스토랑 출신 마스터 셰프 세드릭 토바(Cedric Tovar)의 프라이빗 디너 4인, 유명 마술사 스티브 코헨(Steve Cohen)이 진행하는 프라이빗 마술 쇼와 마이바흐 호텔 차량 제공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로 기부 경매에 동참하고 있다.

롯데뉴욕팰리스 점등캠페인. 사진=호텔롯데 [뉴스락]
롯데뉴욕팰리스 점등캠페인. 사진=호텔롯데 [뉴스락]

롯데호텔 양곤과 롯데 뉴욕팰리스는 지난 4월 8일부터 15일까지 국내외 호텔 외관에 특정 문구 또는 모양으로 점등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호프 포 올(Hope For All)' 캠페인에 동참한 바 있다.

점등 캠페인은 롯데호텔이 글로벌 체인 호텔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진행한 릴레이 퍼포먼스로 롯데호텔 체인 5곳(롯데호텔 서울, 롯데호텔 월드, 롯데뉴욕팰리스, 롯데레전드호텔사이공, 롯데호텔 양곤)이 참여했으며 '힘내요', '희망!', 'STAY SAFE' 등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진행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응원하는 계기가 되고자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호텔롯데는 지난해 7조 3965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대비 14.71%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지만 코로나19 사태 이후 역성장 우려를 받았지만 성장을 위해 브랜드 관리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목표를 공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