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앤플로(Artist&FLO) 2.0 콘텐츠 제공 화면. 사진 플로 제공 [뉴스락]
아티스트앤플로(Artist&FLO) 2.0 콘텐츠 제공 화면. 사진 플로 제공 [뉴스락]

[뉴스락] SK텔레콤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MBC 산하 디지털 콘텐츠 레이블 ‘M드로메다 스튜디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아티스트 콘텐츠 멤버십 서비스 ‘아티스트앤플로(Artist&FLO)’ 2.0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아티스트앤플로’ 2.0은 음악 중심의 1.0 버전에 웹예능, 퍼포먼스, 오디오 등 다양한 포맷의 디지털 콘텐츠를 강화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로는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들이 만날 수 있는 맞춤형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가속화할 예정이다.

MBC ‘M드로메다 스튜디오’는 ‘아티스트앤플로’ 멤버십 아티스트의 앨범 발매, 공연, 전시회 등 새로운 활동을 소재로 한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플로와 MBC kpop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 콘텐츠는 ‘아티스트앤플로’ 멤버십 가입자에게만 플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아티스트앤플로’ 2.0의 첫번째 주인공은 두 번째 솔로 미니 앨범 ‘Delight’로 컴백한 EXO 백현이다. 오는 6월 3일 플로와 MBC kpop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웹예능 ‘나혼자논다’는 백현이 집에서 혼자 노는 법을 담은 집콕 예능으로, 플로는 풀버전 공개에 앞서 27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나혼자논다’의 비하인드 영상과 백현의 인터뷰가 담긴 ▲오디오 콘텐츠 ‘[FM.506] Delight Radio 같이 들어요’와 ‘엑스토리(EXtOry)’도 6월에 ‘아티스트앤플로’를 통해 독점 공개되며, 백현의 독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엑소 멤버십은 5월 31일까지 플로 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아티스트앤플로’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적재산권(IP)을 가진 파트너들에게 오픈하여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형태의 구독 서비스다. 가입자를 대상으로 ▲아티스트별로 커스텀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티스트의 추천 음악, 앨범 소개 등의 음악적 콘텐츠 ▲아티스트의 한정판 MD 상품(굿즈) 등을 제공하고 있다.

드림어스컴퍼니의 ‘아티스트앤플로’ 제휴 담당 유민재 매니저는 “이번 MBC의 디지털 콘텐츠 전문 레이블 ‘M드로메다 스튜디오’와의 전략적 제휴와 같이, 앞으로 팬과 파트너사들이 모두 만족 할 수 있는 맞춤형 ‘아티스트앤플로’를 만드는 노력을 계속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