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 센트럴포레 장유 투시도. 사진 대우산업개발 제공 [뉴스락]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 투시도. 사진 대우산업개발 제공 [뉴스락]

[뉴스락] 대우산업개발은 29일, 창원 배후주거도시인 장유 신도시의 첫 ‘이안’ 브랜드 아파트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경상남도 김해시 삼문동 90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는 지하 3층~지상 24층, 1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347가구 규모이며 이 중 336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59㎡A 172가구, △59㎡B 34가구, △59㎡C 66가구, △84㎡ 64가구 등이다.

단지는 실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설계되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입주민을 위한 이안 브랜드 아파트만의 ‘생활 효율’ 시스템 등이 적용돼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 차별화된 특화 설계&시스템…입주민 주거 편의성 극대화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는 입주민들이 보다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설계 및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먼저 대부분의 가구가 4Bay의 판상형 구조에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개방감과 통풍성을 높였다.

‘이안’만의 특별한 주거시스템인 ‘생활 효율’ 시스템도 눈에 띈다. 5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된 이 시스템은 대우산업개발의 세심한 관찰과 꼼꼼한 케어정신를 바탕으로 설계돼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전망이다.

살림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살림착착’, 스마트한 시스템으로 무장한 ‘관리척척’, 일상의 재미를 발견할 수 있는 ‘재미톡톡’, 힐링안심케어인 ‘안심든든’, 주방의 즐거움을 극대화한 ‘요리뚝딱’ 이다.

이러한 카테고리에 맞춰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에는 현관과 팬트리, 드레스룸 등에 수납 기능을 강화시키고(살림착착), 스마트폰을 이용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관리척척). 또 단지 내 다양한 녹지공간과 단지 외곽에는 산책로가 마련 될 계획이다(재미톡톡).

여기에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질 동체감지가 적용된 방범 및 방재 시스템이 적용됐으며(안심든든) ‘ㄷ’자 주방설계로 동선의 효율성을 증가시켜(요리뚝딱) 입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품격 있는 생활을 누리도록 할 예정이다.

이 외에 혼자만의 여유와 이웃과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라운지 카페, 입주민의 건강과 체력 단련을 위한 피트니스 시설을 비롯해 작은 도서관,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 창원까지 10분대…김해 장유 안팎에서 누리는 ‘더블 생활권’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가 위치한 김해 장유는 창원 배후주거도시로 광범위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누릴 있다. 먼저, ‘이안 센틀러포레 장유’는 뛰어난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단지 바로 앞 대청로를 비롯해 인근에 있는 금관대로, 장유IC, 남해고속도로 등을 통해 시내 이동을 물론 창원·부산으로의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또 지난해 11월 개통한 창원 웅동과 김해 장유동을 잇는 ‘국도 58호선’을 통해 10분대로 창원 도달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경남 김해시의 장유 지역 숙원 사업인 ‘장유온천~2호광장 간 도시계획도로’가 개통돼 상습 차량 정체로 인한 주민 불편이 대폭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부산 부전~김해~마산으로 이어지는 복선철도가 2021년 초에 개통을 앞둬 교통망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반경 1.5㎞ 내에는 롯데마트(장유점), CGV(김해장유점), 메가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위치해 편리한 쇼핑 및 문화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주변으로 풍부한 녹지가 있어 에코 프리미엄이 예상된다.

단지는 대암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대암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를 통해 등산 및 여가 생활이 가능하다. 또 장유체육공원, 장유능동공원, 가마실공원 등 크고 작은 근린공원이 인근에 조성돼 있어 자연 친화적인 환경 속에서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도보 10분 내 거리에는 능동초·중, 김해삼문고가 자리 잡고 있어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사람, 삶, 공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대우산업개발 ‘이안’ 브랜드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는 김해 장유신도시 내 처음으로 들어서는 ‘이안’ 브랜드 아파트로 기대감이 높다. 시공사인 대우산업개발은 2003년 ‘이안(iaan)’이라는 친황경 아파트 브랜드를 론칭했고, 2006년에는 최고급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인 ‘엑소디움(Exordium)’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주택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건설사다.

특히, 대표 브랜드 이안(iaan)은 사람, 삶, 공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가장 편안하고 이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하는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계획으로 금번 공급하는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에도 이러한 주거 철학을 담아 선보일 계획이다.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 분양 관계자는 “한 걸음에 창원이 닿는 최적 입지와 대규모 편의시설, 대암산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한 층 더 높여줄 생활 효율 시스템을 적용한 ‘이안’ 브랜드 아파트로 들어서는 만큼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 모델하우스는 경상남도 김해시 계동로 225번지 일원인 LG베스트샵김해장유점 바로 옆에 마련되며 2023년 3월 입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