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가 6월 한 달간 ‘카카오 T 대리’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뉴스락]
카카오모빌리티가 6월 한 달간 ‘카카오 T 대리’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뉴스락]

[뉴스락] 카카오모빌리티는 6월 한 달간 ‘카카오 T 대리’ 기사와 이용자를 대상으로 ‘카카오 T 대리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리운전 서비스 영역에도 안전한 위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차원이다.

대리 서비스는 승객의 차량으로 이동할 뿐 아니라, 회사에 소속된 택시 기사와는 달리, 대리 기사는 개인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일하기 때문에 예방수칙을 준수하도록 권고하는 것 외에 실질적인 방역 관리 및 지원에 한계가 있었다. 또한 운수종사자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시행됐지만 대리기사는 포함되지 않았다.

‘카카오 T 대리 마스크 착용 캠페인’은 대리기사는 물론 이용자 개개인이 방역 주체가 돼 자발적으로 예방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6월 한 달 동안 카카오 T 대리 앱 내 팝업창을 통해 진행되며, 대리기사의 경우 캠페인 참여에 동의해야만 운행할 수 있다.

캠페인 확산을 위해 오는 7일까지 일주일 동안, 카카오 T 대리 기사를 대상으로 마스크 구매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회 이상 운행을 완료하면 선착순 5만명에게 1인당 5000원 상당의 포인트를 증정한다. 포인트는 현금화가 가능해 마스크 구매에 활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는 인원이 마감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일반 이용자들에게도 마스크 착용과 차량 내 환기 등 안전 수칙에 대한 캠페인 안내가 앱을 통해 별도로 진행된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카카오 T 이용자를 대상으로 감염 예방 수칙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방역에도 힘써왔다.

전기자전거인 ‘카카오 T 바이크’의 경우 지난 1월 말부터 접촉이 잦은 핸들, 안장, 브레이크 등의 부위를 주기적으로 소독하고 있으며, 가맹 택시 서비스인 ‘카카오 T 블루’에는 전 차량에 승객용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전문 방역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카카오 T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와 기사 모두가 최대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코로나 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적 조치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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