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라이브 커머스 진행으로 매출 최대 20배 상승
상태바
11번가, 라이브 커머스 진행으로 매출 최대 20배 상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1번가 [뉴스락]
사진=11번가 [뉴스락]

[뉴스락] 11번가가 올해 들어 매달 1회 씩 진행 중인 뷰티 라이브 커머스 반응이 뜨겁다고 25일 밝혔다.

11번가는 '조성아뷰티'(2월), '에뛰드'(3월), '아이오페'(4월), '헤라'(5월), '조성아뷰티X피카소브러쉬'(5월) 등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선보였고 동영상에 반응하는 고객들에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의 일종이다. 

11번가는 방송 당일 해당 브랜드 거래액이 평소 일 평균 거래액 대비 적게는 5배, 많게는 20배까지 점진적으로 늘고 있다고 밝혔다.

자료에 따르면 '헤라' 5배, 에뛰드 9배, '조성아' 13배, '아이오페' 20배 수준이다. 방송 당일 각 브랜드 거래액은 월평균 거래액의 30~40%에 달한다. 한 달 거래액의 약 1/3 이상이 하루 만에 판매되는 셈이다.

11번가가 뜨거운 반응에 이번에는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 윤쨔미와 에뛰드 뷰티 라이브 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방송은 25일(오늘) 오후 7시 11번가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라이브 된다. 에뛰드가 디즈니 인기 캐릭터 '썸썸'과 컬래버해 최근 출시한 신상품 '어썸 파티 컬렉션' 틴트, 쿠션 등을 소개한다. 1020대가 열광하는 인기 뷰티 유튜버 윤쨔미가 신제품 언박싱과 함께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여름철 메이크업 팁에 대해 전한다.

방송이 끝난 뒤에도 오는 30일까지 방송에 소개된 어썸 파티 컬렉션 6종을 정가보다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시간 내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쿠션 퍼프 1매가 증정되며 25일 가장 많은 금액을 구매한 고객에는 썸썸 틴트 5종으로 구성된 '썸썸틴트 한정판 키트'를,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는 초코 꿀딴지 음료 교환권(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김명식 11번가 라이프뷰티 담당은 "온라인쇼핑의 한계를 극복한 뷰티 라이브방송이 동영상 정보에 익숙한 젊은 고객들에게 효과적인 소통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리더십을 선도하기 위해 매달 꾸준히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